🚗슬기로운 주말생활 🚗 양평 드라이브 코스 (feat. 커플 감성 펜션)

양평 감성펜션 | 드라이브하고 감성 뿜뿜한 펜션에서 하루!

주말 양평 드라이브 코스 감성 펜션 추천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혜은입니다:)

부쩍 따듯해진 날씨가 몸으로 느껴지는 때에요. 곳곳에 꽃도 피어나고요!
이런 날, 서울과 멀지 않은 양평에서 드라이브도 즐기고, 감성 넘치는 펜션에서 하루 지내보면 어떨까요? 다가오는 따스한 봄의 기운을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양평 드라이브 코스

두물머리를 구경하고

양평하면 ‘두물머리’죠! 서울 근교 드라이브하면 1순위로 두물머리가 꼽혀요.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곳으로 두 물길이 만난다고 해서 두물머리라는 이름이 붙었어요. 수면 위로 피어오르는 안개 덕분에 사진가들의 촬영 성지로도 유명하답니다.

두물머리로 가는 길도 좋고, 두물머리를 구경해도 좋아요. 사계절 모두 계절에 따른 멋이 있지만 3월과 4월, 10월과 11월은 물안개가 많이 피는 때로 더 운치 있어요. 근처에 있는 세미원, 수종사, 소하묘원 등을 함께 둘러봐도 좋아요.

북한강을 따라 달려요

북한강은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로 꼽혀요. 두물머리를 구경한 후, 가평 청평호까지 북한강을 따라 쭉 달려보세요! 4월 무렵엔 벚꽃도 만발해요. 청평군 삼회1리 마을회관에서 신청평대교까지 북한강로 4.5km가 벚꽃 터널로 장관을 이뤄요!


여행지 주변 추천 숙소 BEST 3

책 속에 풍덩 펜션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감성 넘치는 인테리어
2. 자연 속 수영장
3. 아늑한 벽난로와 빔 프로젝터

객실

책 속에 풍덩 펜션 객실1

양평의 중원계곡 자락에 위치한 ‘책 속의 풍덩’ 쉬기에 좋은 고요한 곳이에요. 여러 광고가 촬영된 장소로도 유명한데, 도착하자마자 바로 그 이유를 알 수 있을 거예요. 정말 예쁜 펜션이거든요. 리조트형과 독채가 있는데 독채펜션을 추천해요!

책 속에 풍덩 펜션 객실2
책 속에 풍덩 펜션 객실3

어느 유럽에 온 듯한 아늑한 분위기의 객실이에요.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키는 건 벽난로와 빔 프로젝터에요. 원하는 때에 언제나 장작을 피워주고, 빔 프로젝터는 스마트폰과 연결이 가능해서 편히 영화를 즐길 수 있어요.

어디로 카메라를 향해도 감성이 폭발하는 펜션이에요. 인생샷, 감성샷 모두 가능! 모든 독채 펜션에는 개별정원도 따로 있는데요. 이 곳에서 바비큐가 가능해요. 3만원의 추가 요금을 지불하면 숯과 일회용품, 식탁보, 식기류 등을 준비해줍니다.

어메니티

책 속에 풍덩 펜션 욕실1
책 속에 풍덩 펜션 욕실2
책 속에 풍덩 펜션 욕실3

샴푸와 린스, 바디워시, 핸드워시가 구비되어 있어요. 클렌징폼과 치약, 칫솔은 따로 챙겨가셔야 해요. 무엇보다 이 곳의 욕실을 꼭 언급하고 싶은데요. 넓고, 분위기 있는 욕조에서 지붕에 뚫린 창을 통해 바깥 풍경을 보며 반신욕을 즐길 수 있어요!

로비 / 부대 시설

책 속에 풍덩 펜션 카페와 수영장

우선 카페가 있어요. 체크인과 체크아웃은 이 카페에서 하면 돼요. 바로 앞이 수영장이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요. 물론, 카페공간도 예쁘게 잘 꾸며져 있고요. 음료를 비롯해 라면, 핫도그, 나초 등 간단한 간식도 주문이 가능해요.

책 속에 풍덩 펜션 수영장1
책 속에 풍덩 펜션 수영장2

넓-은 야외 수영장도 갖추고 있어요. 수심이 성인풀과 유아풀로 나뉘어져 있어 아이들과 놀기도 좋아요. 무엇보다 주변에 높은 건물 없이 산과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자연 속에서 수영하는 느낌이에요. 친환경으로 수질 관리도 진행하고 있답니다.

외관 / 인테리어

책 속에 풍덩 펜션 외관1
책 속에 풍덩 펜션 외관2

이국적인 풀빌라 느낌의 펜션이에요. 세모난 지붕, 세모난 통유리가 특징이고 자연과 어우러지는 모던한 건물이에요. 무엇보다 펜션의 진가는 밤에 드러나는데요. 벽난로에서 새어 나오는 은은한 불빛이 마당과 어우러져 낭만 폭발!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만족도 100%”

많은 나라와 호텔을 다녀봤지만 동남아 리조트 못지 않게 정말 만족했던 곳. 사장님과 직원들도 너무 친절하고 friendly 하심. 시설 관리도 너무 잘 되어있고 손님들에 대한 배려가 👍 – t max yamaha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파인트리 펜션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정말 친절한 호스트
2. 컨셉이 다른 4개의 감성적인 방
3. 피톤치드 듬뿍 느낄 수 있는 위치

객실

더 파인트리 펜션 객실1

숙박을 정하다보면 사진과 실물이 달라 실망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더 파인트리 펜션은 실물이 갑이에요! 마치 촬영을 위해 꾸며 놓은 스튜디오에 온 듯한 느낌이랄까요? 특히 빈티지한 느낌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100% 만족하실 거예요.

더 파인트리 펜션 객실2
더 파인트리 펜션 객실3

객실은 러블리, 인더스트리얼, 비즈니스, 내추럴 이렇게 4가지 컨셉의 방이 있어요. 방에 따라 컨셉도 내부 인테리어와 소품들도 조금씩 다르니 하나씩 살펴보시고 원하는 방을 선택하시면 돼요!

조식

더 파인트리 펜션 조식서비스

펜션임에도 조식을 제공해요. 간단한 커피와 빵 그리고 라면 중에 선택하면 돼요. 펜션에서 운영하는 카페에서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로비 / 부대 시설

더 파인트리 펜션 외관1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정원이 있어요. 여러 사람이 앉아서 쉴 수 있는 벤치와 흔들의자도 있죠! 작은 냇물도 흐르고 있어 여름엔 발을 담그기도 좋을 거예요. 또, 휴게실 겸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외관 / 인테리어

더 파인트리 펜션 외관2
더 파인트리 펜션 외관 야경

소담한 주변 풍경과 잘 어울리는 숲 속의 집이에요. 개인적으로 빨강 머리 앤이 떠올랐어요. *-* 동화를 읽으며 상상했던 모습의 집이랄까요. 정원이 있어 더더욱 그런 것 같아요. 고요한 마당에 들어서는 순간, 힐링이 시작될 거예요.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한적한 곳”

한적하고 공기 좋은 곳. 사장님께서 친절하심. 시설은 좀 노후되어있긴 함. 만족!  
– 조용문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엘모로 펜션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한적한 곳에서 즐기는 찐휴식 펜션
2. 프라이빗 풀빌라 펜션
3. 봄 햇살을 느낄 수 있는 월풀 욕조

객실

엘모로 펜션 객실1

산 속 깊은 곳에 위치한 엘모로 펜션은 일상과의 완벽한 단절을 가능하게 해요. 진정한 쉼의 시간이고, 꿈꾸던 일상도 현실이 돼요. 객실은 곳곳에 세심한 손길이 묻어 있어요. 방 전체가 통유리로 되어 있고, 층고가 높아 쾌적한 느낌이에요.

엘모로 펜션 객실2
엘모로 펜션 객실3
엘모로 펜션 객실4

공간 분리가 효율적으로 되어 있어 여러 명이 함께 묵기에도 적당해요. 밤이면 지붕에 난 창으로 별이 쏟아지는 걸 보며 근사한 하루의 마무리도 가능합니다. 넓은 옥상도 있으니 총총총 맥주를 가지고 올라가 밤을 즐겨도 좋을 것 같아요!

어메니티

엘모로 펜션 어메니티

샴푸, 린스, 바디워시, 치약까지 모두 준비되어 있어요. 커다란 월풀 욕조에 몸을 담그고 휴식을 취해도 좋아요.

로비 / 부대 시설

엘모로 펜션 실내수영장1

주방 너머로 넓은 크기의 수영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생각보다도 넓고, 깊은 수영장으로 여러 명이 한꺼번에 들어가 놀아도 좁지 않아요. 미온수는 50,000원의 추가비용을 내고 이용할 수 있지만, 물이 그리 차지 않아 그냥 노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엘모로 펜션 실내수영장2
엘모로 펜션 실내수영장3

큰 유리창을 통해 따듯하게 내리쬐는 햇빛을 맞으며 실내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외관 / 인테리어

엘모로 펜션 외관1
엘모로 펜션 외관2

드라마에서 나올 법한 으리으리한 외관 인테리어! 드라마의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잠시 내볼 수 있달까요? 막다른 언덕길에 층층이 독채 펜션들이 자리하고 있어요. 블랙 앤 화이트로 이루어진 세련되고 모던한 인테리어랍니다.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진정한 트래블러라면 이 곳으로!”

진정한 프로 트레블러들만이 올 법한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풀빌라 느낌입니다~ 석양이 짙어질수록 숲에 한가운데 멀리 석양을 보는 느낌이 이국적이면서도 고즈넉합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실내인테리어도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 unghak Lee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양평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책 속에 풍덩 공식홈페이지, 더 파인트리 펜션 공식홈페이지, 여기어때,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