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은 글로벌 호텔들의 각축장이다. 단순한 숙박시설의 의미를 넘어 호텔이 역사요, 문화가 되고 있는 홍콩. 호텔이 도시의 트렌드를 주도하니, 홍콩 여행이 두 번째 이상이라면 호텔에 주목해야 할 때다. 고요한 동네에서 단 며칠이라도 머무는 듯한 여행을 하고 싶으나 교통은 편리한 곳, 심플하고 깔끔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곳, 홍콩에서 손꼽는 루프탑 바를 품은 곳, 맛있는 조식으로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곳을 찾는 여행자에게 추천한다. 홍콩섬 동쪽에 위치한 ‘이스트 홍콩’을.

 ̄ ̄ ̄ ̄ ̄ ̄ ̄ ̄ ̄ ̄ ̄ ̄ ̄ ̄

스마트한 접근성과 편의성

호텔 이스트 홍콩 건물

‘이스트 홍콩’의 위치를 살피다가 홍콩의 흔한 관광구역이 아님을 발견하고 흠칫 망설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걱정 마시라. MTR 타이쿠역 D1출구 바로 앞에 호텔이 있다. 호텔을 위해 역을 만들었다는 착각이 들 정도. 고로 홍콩 침사추이나 센트럴에서 지하철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고요하고 한적한 아파트촌에 위치한 ‘이스트 홍콩’은 대형쇼핑몰 시티 플라자와 브릿지로 연결되어 있고, 도보 5-10분 거리 내 트렌디한 맛집・카페들이 모여 있어 편의성을 더한다. 무엇보다 이스트 홍콩의 전반적인 컨디션 품격을 생각할 때, 20만원 대 가격이면 동급 대비 가성비도 훌륭해 홍콩 호텔 추천에 걸맞다.

 ̄ ̄ ̄ ̄ ̄ ̄ ̄ ̄ ̄ ̄ ̄ ̄ ̄ ̄

모던하고 캐주얼한
라이프스타일 호텔

호텔 이스트 홍콩 객실과 창문 너머의 야경호텔 이스트 홍콩은 영국계 스와이어 그룹에서 2010년에 오픈한 4성급 비즈니스호텔이다. 하지만 말이 4성급이지 웬만한 5성급만큼 만족스럽다는 입소문이 자자하다. 그만큼 호텔의 컨디션과 서비스가 훌륭하다는 것. 그래서 재방문율도 높다. 이스트 홍콩 호텔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모던하고, 테마 컬러인 오렌지가 캐주얼한 감각을 더한다. 룸은 구룡반도와 빅토리아 하버를 내려다볼 수 있는 하버뷰와 산 아래 빼곡한 아파트와 마주하는 어반뷰로 구분된다. 흔히 어반뷰가 하버뷰보다 못하다는 선입견이 이곳에선 무색한데, 아침에 일어나 창밖을 바라보면 마치 내가 이 동네 주민이 된 듯하다.

호텔 이스트 홍콩 하버뷰 객실시원하게 탁 트인 하버뷰는 말할 것도 없다. 모든 룸의 창문이 통유리인 것도 이곳을 더욱 특별한 공간으로 만든다. 침대 옆에는 익스클루시브 아이팟이 있어 음악을 듣거나 룸서비스 주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https://www.instagram.com/p/BoVKQHmAh55/?tagged=%ED%83%80%EC%9D%B4%EC%BF%A0%EC%8B%B1

4층에 위치한 야외 수영장은 겨울엔 온수로 채워 사시사철 즐길 수 있다. 재미있는 건 족히 수십 층이나 되는 깎아지른 아파트를 병풍처럼 두르고 있어 프라이빗한 공간이 되기는 어렵지만, 꽤 넓은 풀과 홍콩스러운 풍경이 무척 매혹적이다. 24시간 운영하는 피트니스센터, 자전거 무료 대여서비스도 있어 이용하기를 추천한다.

 ̄ ̄ ̄ ̄ ̄ ̄ ̄ ̄ ̄ ̄ ̄ ̄ ̄ ̄

훌륭한 조식,
이스트에서 아침을!

호텔의 등급과 조식의 만족도가 꼭 일치하는 것은 아니다. 입맛의 개인차가 있으니 더더욱 그렇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스트 홍콩 호텔의 조식은 그야말로 호텔의 꽃이다. 로비 바로 위 레스토랑 ‘피스트(Feast)’에서 간단한 뷔페식으로 즐기는데, 단품 요리도 주문 가능하다. 10여 가지의 단품 요리는 이곳의 자랑. 며칠 머무른다면 매일 다른 요리를 맛보는 것도 좋다. 특히 바로 갈아서 예쁜 병에 담아내는 갖가지 생과일주스가 맛있어서 물처럼 마신다면 믿겠는가. 이보다 더 맛있고 건강할 수 없는 아침이다.

 ̄ ̄ ̄ ̄ ̄ ̄ ̄ ̄ ̄ ̄ ̄ ̄ ̄ ̄

홍콩 루프탑 바 ‘슈가’에서
로맨틱 나이트

호텔 이스트 홍콩 루프탑바 슈가

높은 건물이 빼곡하게 들어찬 홍콩에서 루프탑 바를 빼놓고 이 도시를 제대로 즐겼노라 말할 수 없다. 어느 순간, 어느 공간에 있느냐에 따라 색다른 표정을 드러내는 홍콩. 마치 변검 같다고나 할까. 매일 밤 각기 다른 포인트의 홍콩 루프탑 바를 즐기는 것도 여행의 묘미다. 홍콩섬 동북쪽 끝에 위치한 이스트 홍콩은 홍콩의 대표 루프탑 바를 언급할 때 빠지지 않는 곳 중 하나다. 32층 루프탑바 ‘슈가(Sugar)’의 탁 트인 야외 데크에서 구룡반도와 빅토리아 하버의 아련한 풍경을 만날 수 있는데, 특히 해질녘 전망이 근사하다. 로맨틱하고 몽환적인 뷰가 분위기를 압도하고, 화려하지 않아서 더 좋다.

 ̄ ̄ ̄ ̄ ̄ ̄ ̄ ̄ ̄ ̄ ̄ ̄ ̄ ̄

긍정적 가치를 더하는
착한 홍콩 호텔

이스트 홍콩 호텔 객실 내부

이스트 홍콩 호텔은 지구의 환경과 부족한 자원에 대해 착한 마인드를 가진 호텔이다. 투숙객이 동의하면 매일 침구를 교체하는 서비스를 멈추고, 어메니티는 일회용이 아닌 보충식 용기를 사용하며, 슬리퍼 등 천 제품은 재생코튼으로 만들었다.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는 호텔 이스트 홍콩의 마음에 적극적으로 한 표 던지시길.

 ̄ ̄ ̄ ̄ ̄ ̄ ̄ ̄ ̄ ̄ ̄ ̄ ̄ ̄

트렌드를 이끄는
타이쿠(太古) 플레이스

이스트 홍콩 호텔이 위치한 타이쿠 지역은 스와이어 그룹 소유의 땅이다. 스와이어(Swire)의 중국 이름이 타이쿠(太古). 그래서 타이쿠 역을 중심으로 이 지역을 아울러 ‘타이쿠싱’이라 한다. 다국적 기업이 모여 있고, 외국인 거주자가 많은 홍콩의 대표적인 중산층 주택가인데, 한국 교민도 많아 소위 ‘코리아타운’으로도 불린다. 시내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그렇기 때문에 여유로운 여행이 가능한 타이쿠싱.

특히 타이쿠 플레이스는 스타일리시하고 세련된 레스토랑과 카페, 쇼핑 스폿들이 모여 있으니 주목할 것. 인터내셔널 레스토랑 ‘미스터 앤 미세스 폭스(Mr&Mrs Fox)’는 독특한 공간 구성과 깊은 맛으로 사랑받고 있다. ‘더 부처스 클럽 버거(The Butchers Club Burger)’는 드라이에이즈드 블랙 앵거스 비프를 사용한 패티로 유명한데, 미슐랭도 그 맛을 인정했을 정도.

영화 <트랜스포머4>에 등장하며 이목을 집중시킨 ‘익청빌딩(Yick Cheong Building)’도 빼놓을 수 없는 포토 스폿이다. ㄷ자 모양의 대형 주상복합건물인데, 홍콩의 누아르 감성이 폭발하는 느낌이랄까. 한편으론 인구밀도가 세계 1위인 홍콩의 단면을 마주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단, 실제 사람이 거주하는 곳이니 조용하게 둘러볼 것.

 ̄ ̄ ̄ ̄ ̄ ̄ ̄ ̄ ̄ ̄ ̄ ̄ ̄ ̄

Editor Check List

  • 주소 : 29 Tai Koo Shing Rd, Quarry Bay, 홍콩
  • 전화번호 : +852 3968 3968
  • 호텔 등급 : 4성급 호텔
  • 고객평점 : 매우좋음 88 (4,509개 후기 기준)
  • 고객 리뷰 : an*** “스타일리쉬하고 청결한 호텔, 특히 눈 뜨면 보이는 하버뷰가 예술!”
  • 호텔 최저가 예약 : https://alst.io/1ud

이스트 홍콩 호텔 최저가 예약은? ▶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볼까요? 숙소 최저가 비교 검색 서비스인 올스테이는 전세계 모든 곳, 모든 타입 숙소의 최저가 검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만 예약 가능한 특가도 놓치지 마세요.

blog.allstay.kr 의 모든 컨텐츠는 올스테이의 자산이며, 무단 복제, 배포, 재가공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를 활용하시기 원하는 경우 올스테이 마케팅팀(growth@allstay.kr)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컨텐츠를 만들어 나갈 작가님을 모집합니다. 제작해주신 컨텐츠는 올스테이 공식 블로그에 기재되며, 소정의 원고비가 제공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growth@allstay.kr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