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여행에서 음식이 차지하는 비중은 엄청나다. 저렴한 길거리 음식부터 세계적으로 내로라 하는 미슐랭 레스토랑까지, 홍콩은 삼시세끼 무얼 먹을지 먹거리를 선택하는 즐거움이 있는 여행지이기 때문이다. 특히 길거리의 다채로운 홍콩 먹거리들은 미식가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홍콩 로컬 음식으로 누들, 딤섬, 에그타르트 정도만 떠올렸다면, 이번 포스팅에 주목하자. 홍콩 여행에서 한번쯤 맛보기를 추천하는 홍콩 길거리 음식 10가지를 소개한다.

홍콩 호텔/숙소 최저가 예약 →

 ̄ ̄ ̄ ̄ ̄ ̄ ̄ ̄ ̄ ̄ ̄ ̄ ̄ ̄

[홍콩 길거리 음식 01] 파인애플 번 Pineapple buns

길거리 홍콩 음식 추천 파인애플 번

파인애플처럼 생겨 이름 붙여진 빵으로, 소보로 빵과 비슷한 맛이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빵으로 우리 입맛에도 잘 맞는다. 앙버터 스타일로, 빵 안에 도톰한 버터를 끼워 먹기도 한다. 홍콩의 차찬탱 맛집에서 쉽게 만날 수 있다. 진한 밀크티와 함께 즐기면 금상첨화.

 ̄ ̄ ̄ ̄ ̄ ̄ ̄ ̄ ̄ ̄ ̄ ̄ ̄ ̄

[홍콩 길거리 음식 02] 에그타르트 Egg tarts

길거리 홍콩 음식 추천 에그타르트

홍콩은 영국의 식민지였던 도시다. 그런 역사 때문인지 홍콩 먹거리 에그타르트는 잉글리시 커스터드 케이크와 흡사하다. 포르투갈과 마카오식 에그타르트가 바삭한 패스트리 형태인 것과는 달리, 홍콩식 에그타르트는 부드러운 크림과 파이지가 특징이다. 소호에 위치한 타이청 베이커리가 가장 유명한 홍콩 에그타르트 맛집이다.

 ̄ ̄ ̄ ̄ ̄ ̄ ̄ ̄ ̄ ̄ ̄ ̄ ̄ ̄

[홍콩 길거리 음식 03] 페이크 샥스핀 수프 Faux Shark’s Fin Soup

홍콩 길거리 음식 페이크 샥스핀 수프

중국 3대 진미 중 하나인 샥스핀. 상어의 지느러미를 말린 샥스핀은 값비싼 식재료다. 페이크 샥스핀 수프는 조금 더 저렴한 생선을 이용해 비싼 샥스핀의 맛과 식감을 재현한 수프다. 홍콩 길거리 음식답게 맛도 가격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 ̄ ̄ ̄ ̄ ̄ ̄ ̄ ̄ ̄ ̄ ̄ ̄ ̄

[홍콩 길거리 음식 04] 와이프 케이크 Wife Cake

홍콩 길거리 와이프 케이크

번 속에 한국에는 없는 과일인 ‘동아’ 페스트를 채워 넣은 홍콩 전통 디저트. 광둥성에 사는 여인이 처음 만들었다고 전해지는 간식으로, 바삭하고 쫄깃한 중국식 패스츄리다. 지금은 인기가 워낙 많아진 홍콩 먹거리로 ‘기화병가’를 비롯한 홍콩 대부분의 베이커리에서 와이프 케이크를 구매할 수 있다. 고급 디저트인 월병의 조금 저렴한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 ̄ ̄ ̄ ̄ ̄ ̄ ̄ ̄ ̄ ̄ ̄ ̄ ̄

[홍콩 길거리 음식 05] 미니 에그 퍼프 Mini Egg Puffs

홍콩 길거리 음식 미니 에그 퍼프

에그 와플은 로컬 사람들이 즐겨 먹는 홍콩 길거리 음식으로, 홍콩 말로는 ‘가이단자이’라고 부른다. 메추리알 크기 만한 빵이 알알이 붙어 있는 귀여운 모양새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하나씩 떼어 먹으며 도보 여행을 즐기면 여행이 한층 즐거워진다. 상점에 따라 에그 와플 퍼프 안에 꿀, 초콜릿 등 다양한 재료를 채워 넣기도 한다. 길거리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니 꼭 먹고 와야할 홍콩 음식으로 강력 추천한다.

 ̄ ̄ ̄ ̄ ̄ ̄ ̄ ̄ ̄ ̄ ̄ ̄ ̄ ̄

[홍콩 길거리 음식 06] 풋 차이 코 Put Chai Ko

홍콩 길거리 음식 풋 차이 코

생김새는 묘하지만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간식이다. 쌀가루와 팥으로 만든 달콤하고 담백한 요리를 볼에 넣고 굳힌 뒤 막대기에 꽂아 막대사탕처럼 먹는다. 팥을 넣은 찹쌀 푸딩 정도로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듯. 호박, 녹차맛도 있어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홍콩 길거리 음식.

 ̄ ̄ ̄ ̄ ̄ ̄ ̄ ̄ ̄ ̄ ̄ ̄ ̄ ̄

[홍콩 길거리 음식 07] 화이트 슈거 케이크 White Sugar Cake

홍콩 길거리 음식 화이트 슈거 케이크

광둥성에서 온 전통과자. 우리나라의 백설기와 비슷한 맛으로, 효모가 첨가돼 신맛이 조금 가미됐다. 쌀가루, 설탕, 효모를 반죽해서 찐 음식으로 부드럽고 폭신폭신한 식감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 ̄ ̄ ̄ ̄ ̄ ̄ ̄ ̄ ̄ ̄ ̄ ̄ ̄

[홍콩 길거리 음식 08] 피쉬볼 Fish balls

홍콩 길거리 음식  피쉬볼

우리나라의 어묵과 비슷한 음식이지만 맛과 식감은 전혀 다르다. 신선한 생선을 손으로 반죽해 만든 탱글탱글한 피시볼은 쫄깃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간식이다. 함께 제공되는 카레 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다. 일정을 마친 뒤 호텔로 들어가면서 테이크아웃으로 구매하여 시원한 객실에서 맥주와 함께 즐겨도 좋다.

 ̄ ̄ ̄ ̄ ̄ ̄ ̄ ̄ ̄ ̄ ̄ ̄ ̄ ̄

[홍콩 길거리 음식 09] 취두부 Stinky tofu

홍콩 길거리 음식 취두부

중국, 타이완, 홍콩 여행에서 만날 수 있는 중구 전통 길거리 음식. 취두부는 발효된 두부를 바삭하게 튀긴 후 칠리소스 등을 곁들여 먹는 음식이다. 지독한 냄새 때문에 호불호가 선명하게 갈리는데, 냄새는 강렬하지만 실제 맛은 부드럽고 고소하다는 것이 반전. 일행과 함께 소량만 구입해 맛본 뒤 입맛에 맞으면 추가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 ̄ ̄ ̄ ̄ ̄ ̄ ̄ ̄ ̄ ̄ ̄ ̄ ̄

[홍콩 길거리 음식 10] 쇠고기 부산물 요리 Beef offal

소의 여러 내장 부위를 섞어 조리한 요리. 소의 대창, 양, 허파 등을 오랜 시간 조리하여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우리나라에서 막창, 대창 등을 즐겨 먹었다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보통 순무와 소스를 곁들여 제공하여, 홍콩 길거리 음식이지만 간단한 식사로도 손색없다.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볼까요? 숙소 최저가 비교 검색 서비스인 올스테이는 전세계 모든 곳, 모든 타입 숙소의 최저가 검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만 예약 가능한 특가도 놓치지 마세요.

blog.allstay.kr 의 모든 컨텐츠는 올스테이의 자산이며, 무단 복제, 배포, 재가공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를 활용하시기 원하는 경우 올스테이 마케팅팀(growth@allstay.kr)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컨텐츠를 만들어 나갈 작가님을 모집합니다. 제작해주신 컨텐츠는 올스테이 공식 블로그에 기재되며, 소정의 원고비가 제공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growth@allstay.kr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