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ost is last updated 5 days ago.

루앙프라방에서의 ‘쉼’ | 여유와 낭만이 있는 여행지에서 보내는 느릿한 하루

루앙프라방 여행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민하 입니다 🙂

이전 글에서 비엔티안 여행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라오스 여행의 중심, ‘루앙프라방’ 에서의 하루를 살짝 꺼내보려 합니다. 이곳에서 보낸 하루하루가 너무나도 값진 시간으로 기억되는 애정 듬뿍 담긴 여행지. 함께 만나볼게요 🙂



루앙프라방 여행 tip

투어 예약 & 이동수단

루앙프라방 꽝시폭포

루앙프라방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많은 분들이 근교 여행지인 ‘꽝 시 폭포’ 에 방문하시게 되실 텐데요! 꽝 시 폭포에만 방문할 수도 있고, 빡우동굴, 메콩강크루즈 등 주변 여행지를 연계하여 다녀오실 수도 있습니다.

투어를 예약하실 때에는 한국에서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도 좋지만 현지에서 예약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루앙프라방 야시장이 열리는 중심가에는 현지 투어 업체들이 많아 불편함 없이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호텔에서도 예약할 수 있지만 직접 방문하시는 게 훨씬 저렴하겠죠?

루앙프라방 여행

루앙프라방에서는 ‘툭툭’ 이라는 이동수단을 주로 이용하게 됩니다. 여행자거리에만 나가도 툭툭이 많기 때문에 어디에서든 잡기 쉽습니다. 툭툭을 이용하실 때에는 제시하는 금액보다 흥정이 필요하니 적당한 흥정이 꼭 필요합니다! 여행자들에게는 현지인 이용 가격의 50%를 더 부르는 분들도 계신다고 하니 거리를 확인하며 적당한 흥정은 필수!

루앙프라방에서의 하루 | 느긋하게 동네 산책

유토피아 (Utopia)

루앙프라방 유토피아
루앙프라방 유토피아
루앙프라방 유토피아

카페 겸 요가 클래스를 운영하는 ‘유토피아’. 남칸강이 보이는 시원한 풍경을 지닌 곳으로 너무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시원한 비어라오 한 잔과 기분 좋은 음악이 더해져 이름처럼 지상낙원이 따로 없던 곳! 루앙프라방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어느 곳보다 제일 먼저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대나무다리 (Bamboo Bridge)

루앙프라방 여행
루앙프라방 여행

루앙프라방 도심을 걷다 보면 딱히 목적지를 설정해두지 않아도 남칸강이 쭉 펼쳐진 풍경을 마주하게 됩니다. 화려하고 투명한 색은 아니지만 잔잔하게 흘러가는 강과 다리, 그리고 함께 펼쳐진 이곳의 풍경이 너무도 조화로운 곳. 루앙프라방에서 느껴지는 평온한 느낌 그대로 너무도 잘 어우러지는 풍경입니다.

Editor’s tip
– 루앙프라방의 우기에는 이 다리가 물에 잠겨 볼 수 없다고 합니다.
– 대나무 다리를 건널 때에는 통행료를 준비해주세요!

탐낙라오 쿠킹클래스 (Tamnak Lao Restaurant Cooking Class)

루앙프라방 쿠킹클래스
루앙프라방 쿠킹클래스

라오스 음식을 만들어볼 수 있는 쿠킹클래스! 탐낙라오 레스토랑에서 열리는 쿠킹클래스에 참여하였습니다. 운이 좋게도 일행과 둘밖에 없어 개인과외스러운 쿠킹클래스 시간을 가졌는데요! 레시피북을 나눠주시고, 자리마다 놓여있는 재료를 사용하여 설명에 따라 음식을 만들게 됩니다.

루앙프라방 쿠킹클래스

직접 만든 음식으로 야외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며 마무리되는 시간! 생소한 재료들로 처음 보는 음식을 만들어보는 시간은 꽤나 즐거운 일이었습니다. 라오스 음식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쿠킹클래스! 여행 중 특별한 경험으로 남게 될 거예요.

옌 사바이 레스토랑 (Dyen Sabai Restaurant)

루앙프라방 맛집

라오스에서 가장 맛있게 먹었던 식사를 꼽으라면 주저하지 않고 ‘신닷’을 가장 먼저 얘기하곤 하는데요! 신닷은 우리나라의 샤브샤브와 같은 요리로 고기와 야채를 육수에 담가 먹고, 불판에서 고기를 구워 먹습니다. 신닷을 맛있게 먹었던 음식점인 Dyen Sabai Restaurant. 이곳에 가기 위해서는 대나무 다리를 건너야 합니다.

루앙프라방 맛집
루앙프라방 맛집

다리를 건너 오면 숲속의 별장 같은 느낌의 레스토랑이 펼쳐지는데요. 공기 좋고, 분위기 좋은 곳에서 먹는 식사 자체도 좋았지만 시원한 육수에 고기 그리고 비어라오까지 더해지면 말이 필요 없겠죠? 국물도 시원하고 간도 딱 맞고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음식인 신닷. 루앙프라방에서 꼭 맛보길 추천드려요!

루앙프라방 야시장 (Luang Prabang Night Market)

루앙프라방 야시장
루앙프라방 야시장

라오스에서 가장 활성화된 야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루앙프라방 야시장’. 북적북적한 야시장 속에 여러 나라 사람들이 모여 이곳의 문화를 나눌 수 있는 나눔의 장이라고 표현하고 싶은데요! 여기저기서 가격을 흥정하는 목소리와 흥겨운 사람들의 대화들로 풍성한 온기를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Editor’s tip
여러 가지 음식들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만낍 뷔페(약 1300원)는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


루앙프라방 호텔 추천 | 가격대별 호텔 소개

르 방 브아 빌라 (Le Vang Bua Villa)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야외수영장과 맛있는 조식
2. 5만 원대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훌륭한 숙소
3. 호텔 앞에서 탁발행렬을 볼 수 있어요!

루앙프라방 호텔

가장 먼저 소개할 루앙프라방 호텔은 ‘르 방 브아 빌라 (Le Vang Bua Villa)’ 입니다. 5만 원대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호텔로 가격 대비 무척 만족하실 수 있는 곳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여행자의 거리까지 툭툭이를 이용하셔야 하지만 무료 자전거를 대여하여 다녀오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저녁에는 무료 셔틀버스도 운행 중이니 시간에 맞춰 야시장에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루앙프라방 호텔
르 방부아 빌라 조식

깔끔하게 조식도 잘 나오고, 무엇보다 분위기 좋은 곳에서의 아침 식사가 너무나도 좋았는데요! 늘 친절하게 웃어주는 직원분들과 아기자기한 분위기 덕분에 하루 종일 호텔에서 쉬는 것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인테리어나 객실의 특징이나 장점

르 방부아 빌라 객실
르 방부아 빌라 수영장

객실은 깨끗하였고, 두 명이서 사용하기에 충분하였습니다. 수영장에서 놀고 선베드에 누워 책 읽기에도 좋았던 곳! 새벽에 호텔 앞으로 나가면 탁발 행렬을 볼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대로 충분히 만족하실 수 있는 ‘르 방 브아 빌라 (Le Vang Bua Villa)’ 추천합니다 🙂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설명 필요 없음. 라오스에서 최고.”

시설, 디자인, 분위기, 청결, 직원, 위치, 야경, 전망 모두 완벽. 다음에 오면 여기서 1달도 머무를 수 있을 정도. -Shin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마이 드림 부티크 리조트 (My Dream Boutique Resort)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6만 원대로 이용할 수 있는 숙소
2. 프라이빗한 객실 위치
3. 야외수영장+무료 자전거+아기자기한 분위기+호텔 앞 탁발행렬

마이 드림 부티크 리조트

다음으로 소개할 루앙프라방 호텔은 ‘마이 드림 부티크 리조트 (My Dream Boutique Resort)’ 입니다. 아기자기한 분위기로 사랑받는 루앙프라방 호텔 중 한 곳인데요! 야시장 거리와 조금 거리가 있지만 호텔에서 이용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 드림 부티크 리조트
마이 드림 부티크 리조트

인테리어나 객실의 특징이나 장점

마이 드림 부티크 리조트 객실
마이 드림 부티크 리조트 객실
마이 드림 부티크 리조트 객실

아기자기한 객실은 이곳의 또 다른 매력인데요! 넓은 객실과 분위기까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오두막에 앉아 잔잔하게 흐르는 강을 바라보며 너무도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 휴식을 위한 시간이 필요하시다면 이곳에서 하루 푹~ 쉬어가시는 건 어떨까요?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조용하고 좋아요”

마을에 위치해 있어서 처음 들어가는 입구보면 실망할수 있는데 공항까지 픽업해 주시고 막상 호텔에 들어서면 입구와는 전혀 다른 곳임을 실감하게 됩니다. 방갈로 한채를 빌려서 지내는 듯한 느낌으로 호텔도 깨끗하고 직원이 영어도 능숙해서 불편한 점이 없었습니다. 호텔에서 무료로 자전거도 대여해 줘서 루앙프라방 시내를 한바퀴 돌아본 느낌도 좋았어요. 다음에도 또 가고 싶은 호텔입니다. –진우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메콩 리버뷰 호텔 (Mekong Riverview Hotel)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훌륭한 서비스와 아름다운 리조트
2. 메콩강을 바라보며 아침 식사
3. 공항 무료 픽업+무료 자전거 대여

메콩 리버뷰 호텔

마지막으로 소개할 루앙프라방 호텔은 ‘메콩 리버뷰 호텔 (Mekong Riverview Hotel)’ 입니다. 십만 원 중반대로 이용할 수 있는 호텔이며 가격에 걸맞은 훌륭한 서비스로 이용자들의 극찬 후기를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메콩 리버뷰 호텔 조식
메콩 리버뷰 호텔 수영장

메콩강을 바라보며 먹는 아침 식사는 단연 이곳의 매력 포인트! 여행자의 거리와는 거리가 있지만 호텔의 픽업 서비스로 언제든 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나 객실의 특징이나 장점

메콩 리버뷰 호텔 객실
메콩 리버뷰 호텔 객실

깔끔한 인테리어와 아름다운 분위기 그리고 깨끗함! 훌륭한 객실 컨디션으로 편안한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무료 공항 픽업과 무료 자전거 대여도 가능하고, 호텔에서 유유자적한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 메콩 리버뷰 호텔 (Mekong Riverview Hotel) 을 기억해주세요 🙂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훌륭한 서비스에 감동 받았습니다”

서비스 마인드가 아주 탁월하여 기분좋은 여행이 되었다. 전망 좋고, 주인장의 배려가 정말 최고였다. 이른 아침 비행기 텁승으로 조식이 불가 하자 과일과 요플레 도시락을 가족 수 대로 준비해 주셨다..많은 여행을 다녔지만 이런 배려는 처음이라 감동이었다..5성급,특급 호텔보다 좋았고 만족했다. 메콩강을 바라보며 하는 식사는 최고였다. –haejung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루앙프라방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아고다, 에디터 소장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볼까요? 숙소 최저가 비교 검색 서비스인 올스테이는 전세계 모든 곳, 모든 타입 숙소의 최저가 검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만 예약 가능한 특가도 놓치지 마세요.

blog.allstay.kr 의 모든 컨텐츠는 올스테이의 자산이며, 무단 복제, 배포, 재가공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를 활용하시기 원하는 경우 올스테이 마케팅팀(growth@allstay.kr)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컨텐츠를 만들어 나갈 작가님을 모집합니다. 제작해주신 컨텐츠는 올스테이 공식 블로그에 기재되며, 소정의 원고비가 제공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growth@allstay.kr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