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ost is last updated 30 days ago.

유럽 최고의 축제, 런던 노팅힐 카니발 A to Z | 노팅힐 카니발 N회차 에디터가 알려주는 알짜 꿀팁

카니발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하니 입니다 🙂

여름의 런던은 뜨겁습니다. 무더운 날씨 때문만은 아니죠. 매달 있는 국제적 규모의 축제 때문인데요, 7월에는 핫 게이들의 퍼레이드 ‘런던 프라이드’가 있었다면 8월에는 노팅힐 카니발이 열립니다. 하니와 함께 먼저 둘러보시죠? Let’s Go!



카니발 준비

강식당은 청결, 우리는 안전!

런던 노팅힐 카니발 준비

전 세계 어느 축제에서나 기본은 안전입니다. 혼자보다는 일행을 만들어 함께 가세요. 더불어 소지품을 최소화하는 일도 중요해요. 소매치기가 정말 많거든요. 앞으로 메는 크로스백에 들어갈 만큼만 가져가세요. 저는 보통 휴대폰, 현금 30파운드만 챙겨 가요. 만약 일행과 함께 출발한다면 휴대폰도 숙소에 두고 가세요.

하니의 TIP
혼자 여행을 온 거라면 유랑이나 유디니 등 한국인 여행 커뮤니티를 통해 함께 카니발을 즐길 일행을 찾아볼 수 있어요.

카니발 드레스 코드는?

런던 노팅힐 카니발 드레스 코드

축제인 만큼 한국에서는 차마 입어보지 못했던 과감한 옷에 도전해 보는 일도 좋겠죠? 화려한 액세서리도 좋고요. 단 하이힐 등 불편한 신발과 너무 비싼 옷은 추천하지 않아요. 온종일 서 있으려면 힘들 거예요. 카니발에서 물이나 물감, 컬러 파우더 등을 뿌리면서 노는 친구도 많아서 비싼 옷은 망치기 쉽상이예요. : (


노팅힐 카니발 언제, 어디서 해?

카니발 일정

런던 노팅힐 카니발

2019년 노팅힐 카니발은 8월 25일 일요일과 8월 26일 월요일에 열립니다. 일요일은 패밀리 데이로 자녀를 데리고 올 수도 있어요. 그럼에도 충분히 시끄럽고 왁자지껄하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아이용 귀마개를 준비하시는 게 좋아요. 화끈하게 즐기시길 바라는 성인분들은 월요일을 추천해 드려요.

하니의 TIP
카니발은 오전 10시부터 시작됩니다. 일요일 개막식은 10시 30분에 열리고요. 올해는 오후 3시에 Grenfell Tower 피해자를 추모하기 위해 72초간 침묵을 가질 예정입니다. 함께해 주세요.

카니발 가는 법

런던 대중교통

카니발을 처음 준비할 때는 ‘노팅힐 게이트 역으로 가면 되잖아?’라고 쉽게 생각했는데요. 축제 기간에 일부 역은 일시적으로 폐쇄됩니다. 버스도 마찬가지고요. TFL 홈페이지를 통해 폐쇄 구역을 확인해주세요. 가까운 곳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신 다음 축제 장소까지는 걸어서 이동하시면 돼요.

영국 런던 홀랜드 파크

저는 늘 Holland Park 역까지 버스를 타고 가서 카니발 장까지 걸어가는 코스를 택했는데요, 요건 각자 호텔 위치를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미 홀랜드 파크까지만 와도 카니발 가려는 사람들로 북쩍북쩍거려서, 전혀 헤매지 않고 축제 장소까지 가실 수 있어요. 어디든 경찰은 항상 눈에 보이는 곳에 있고요.

하니의 TIP
카니발 장소에서 일행과 만나는 일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되도록 일행과 함께 출발하세요. 군중 속에서 휴대폰 신호가 잘 잡히지 않아 서로 연락이 어려워요. 한국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죠? 하지만 런던에서는 사람이 많고 축제가 있는 장소에서는 비일비재하게 일어납니다.


노팅힐 카니발 역사와 현재

고향을 그리며

영국 런던 노팅힐 카니발

노팅힐 카니발은 노팅힐로 이주해온 아프로-캐리비언 전통에 기반을 두고 있어요. 1960년대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아 자신들의 문화를 알리기 위해 거리 행진을 시작했는데요, 시간이 지남의 따라 하나의 축제로 자리 잡았습니다. 영국 문화까지 어우러지면서 연간 100만 명이 찾는 유럽 최고의 축제가 됐습니다.

영화 속 노팅힐과 실제

영국 런던 노팅힐 카니발 거리

우리에게 ‘노팅힐’은 동명의 영화로 더 유명하죠. 주인공인 휴 그랜트가 일했던 서점은 런던에서 꼭 방문해야 할 랜드 마크로 손꼽히는데요, 그렇다고 서점보고 에코백만 사서 집으로 돌아가기에 노팅힐은 너무 아름다운 지역이에요.

베니스 부라노 섬 못지않게 건물 색감이 예뻐서 노팅힐을 배경으로 막 찍어도 로맨틱한 사진이 나오죠. 무엇보다 노팅힐 포토벨로 로드 마켓은 빈티지 소품 쇼핑하기에 최고!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노팅힐 카니발 볼거리 & 먹거리

가장 행렬

영국 런던 노팅힐 카니발 가장 행렬

카니발의 대미는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가장행렬입니다. Great Western Road에서 출발해 Chetstow Road를 따라, Westbourne Grove, Ladbroke Grove 순으로 행진해요.

구경만 하실 수도 있지만 행렬에 뛰어들어 함께 노래하고 춤추며 즐기실 수도 있어요. 작년에, 그러고 있는 아시안이 유일하게 저뿐이었지만요, 창피해하지 말고 자신을 맡기세요. : D

음악 공연

영국 런던 노팅힐 카니발 음악 공연

카니발 기간에는 노팅힐 거리 전체가 음악으로 가득 찹니다. 레게, 그루브, 하우스, 삼바 등 골목마다 가지각색의 분위기가 있죠. 인기 있는 부스 앞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 통제할 정도예요. 특히 주말에는 라이브 공연이 있어 일찍 출발하시는 게 좋아요.

전통 카리브해 음식

영국 런던 노팅힐 카니발 전통 카리브해 길거리 음식

카니발은 카리브해 전통 음식을 맛볼 좋은 기회입니다. 특히 추천하는 건 자메이카 치킨인 Jerk chicken과 염소 카레예요. 아프리카 맥주와 함께하면 끝내줘요. 채식주의자를 위한 버거와 구운 옥수수, 생선 요리 등도 다채롭게 마련돼 있으니 카리브해 먹방 꼭 즐기고 가세요. 물론 과도한 음주는 주의해주시고요 😀


카니발 200% 즐기는 노팅힐 숙소

켄싱턴 코트 호텔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노팅힐 게이트 역까지 걸어서 5분
2. 노팅힐에서의 아침을
3. 새 단장 했어요

올스테이 추천 노팅힐 카니발 숙소 켄싱턴 코트 호텔 객실 내부

카니발 기간에는 일부 역이 폐쇄되는 등 대중교통 이용에 제한이 있어요. 축제 장소와 가까울수록 좋겠죠? ‘켄싱턴 코트 호텔 노팅힐’은 노팅힐 게이트와 베이워터, 퀸즈웨이전철 역까지 걸어서 5~10분면 갈 수 있어요. 포토벨로 로드 마켓이나 휘틀리 쇼핑센터도 멀지 않아요.

올스테이 추천 노팅힐 카니발 숙소 켄싱턴 코트 호텔 객실 내부 욕실

영화 ‘노팅힐’을 보신 분이라면 노팅힐 지역 자체에 대한 로망이 있죠. 고급지고 평화로운 런더너의 아침! 호텔은 조식이 없는 대신 커피와 크루아상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연인과 여행 중이라면 창밖으로 노팅힐 풍경을 보며 커피 한잔해보세요. 이보다 로맨틱할 수 없겠죠?

올스테이 추천 노팅힐 카니발 숙소 켄싱턴 코트 호텔 객실 내부

로맨틱한 분위기를 한층 높여주는 데는 사랑스러운 호텔 인테리어도 한몫하는데요, 낡고 오래된 다른 런던 호텔과는 굉장히 상반됩니다. 최근 리노베이션을 마쳤기 때문에 호텔 시설 전반적으로 비교적 깨끗하고 현대적입니다.

이용객 실제후기

“멋진 숙소”

최근에 새로 단장해서 세련됐어요. 침대도 정말 편하고 린넨도 사랑스러웠어요. 욕실도 훌륭했고요. 호텔은 노팅힐의 조용하고 아름다운 지역에 있지만 지하철역에서도 도보로 10분밖에 걸리지 않아요. 직원들은 정말 친절했어요. 아침 식사를 위한 공간은 따로 없지만 매일 아침에 물과, 차, 커피, 페이스트리를 주셨어요. 여기 묵을 때 정말 좋았고 앞으로 런던 올 때마다 무조건 갈 거예요. – Julie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오 하이드 파크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2019년 3월 신상
2. 3개 전철역 인근
3. 산책 명소

올스테이 추천 노팅힐 카니발 숙소 오 하이드 파크 객실 내부

최근 리노베이션을 마친 신상 호텔로 ‘오 하이드 파크’를 빼놓을 수 없어요. 2019년 3월 새 단장을 마치고 문을 열었어요. 객실에는 최신식 커피 머신과 TV, 책상, 전용 욕실을 갖추고 있어요. 에어컨은 기본이고요! 일부에는 냉장고와 전자레인지가 완비된 간이 주방까지 있어 가볍게 식사를 준비하고 즐기실 수도 있어요.

올스테이 추천 노팅힐 카니발 숙소 오 하이드 파크 객실 내부 욕실

대중교통의 핵심은 전철이죠. 영국에서는 튜브라고 부르는데요, ‘오 하이드 파크’ 호텔 근처에는 3개 튜브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어요. Lancaster Gate, Queensway, Bayswater 역입니다. 이들 역을 통해 센트럴과 디스트릭, 써클 등 총 3개 라인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올스테이 추천 노팅힐 카니발 숙소 오 하이드 파크 객실 내부 데스크

산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특히 추천해 드려요. 호텔에서 걸어서 3분이면 켄싱턴 가든에 도착하실 수 있어요. 그 바로 옆에는 켄싱턴 궁이 자리 잡고 있고요. 궁 반대편에는 모든 런더너의 휴식처인 하이드 파크가 있답니다. 카니발에서 신나게 즐기셨다면 하루쯤은 하이드 파크에서 차분하게 피크닉 어떠세요?

이용객 실제후기

“멋진 동네에 새롭게 개조된 훌륭한 호텔”

훌륭하고 멋진 호텔로 하이드 파크와 쇼핑몰, 레스토랑 등 젊고 활기찬 이웃 바로 옆에 있어요. 방에는 우리가 필요한 모든 게 있었어요. 편안한 침대, 훌륭한 샤워시설, 커피까지. 직원들은 우리가 필요로 하는 모든 걸 제공해줬어요. 전반적으로 가격은 합리적이었고 우리는 정말 숙박하는 동안 충분히 만족스러웠어요. – Stanton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블랙버드 (Blackbird)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눈 뜨면 전철역
2. 어벤저스 직원
3. 조식 맛집

올스테이 추천 노팅힐 카니발 숙소 블랙버드 객실 내부

사람마다 역세권에 대한 개념은 저마다 다르죠. 걸어서 5분도 너무 멀다! 하시는 분도 계실 거예요. Blackbird는 누구나 만족할 역세권. 왜냐면 길 바로 건너편에 Earl’s Court 역이 있거든요. 디스트릭과 피카딜리 2개 라인을 이용할 수 있어요. 버스 정류장에도 인근에 꽤 돼서, 어디든 원하는 장소로 쉽게 가실 수 있습니다.

올스테이 추천 노팅힐 카니발 숙소 블랙버드 객실 내부 욕실

Blackbird는 위치, 시설, 청결, 가성비, Wi-Fi 등 두루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그중 최고 평점을 받은 부분은 단연코 직원 친절도입니다. 빠릿빠릿한 서비스 속도는 물론이고 생각지 못한 작은 배려들이 손님들을 감동하게 해요. 예를 들어 체크인 전에 짐을 맡겨놨더니 캐리어가 내 방에 가서 먼저 날 기다리고 있다든지요!

한국 사람은 밥심이라고 하잖아요. 카니발 가기 전에 든든히 배를 채우는 일도 무엇보다 중요하고요. Blackbird는 무료 조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전통적인 잉글리시 블랙퍼스트부터 에그 베네딕트, 와플 등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어요. 과일, 요거트, 시리얼, 주스, 크루아상 등 베이커리 류는 기본이고요. 얼스코트에 소문난 조식 맛집이라네요.

이용객 실제후기

“런던에서 묵기 좋은 새로운 장소”

우리가 예약할 때는 리노베이션한 다음이라서 후기가 없어서 도박하는 마음으로 예약을 했어요. 실망하지 않을 거라고 직감했고 그건 사실이었어요. 위치는 완벽했어요. 얼스코트 역에서 얼마 떨어져 있지 않아요. 그럼에도 방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조용했어요. 방은 엄청 크지는 않았지만, 충분히 넓었고 침대는 매우 편안했어요. 거기에는 네스프레소 머신과 다양한 차가 있었고 무료로 음료를 제공해줬어요. 객실에는 TV, 헤어드라이어, 다리미가 있었습니다. 방에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어서 모바일과 연결할 수 있었어요. 샤워실과 화장실은 현대적이고 깨끗했어요. 정말 아주 사소한 문제를 굳이 하나 꼽으라면 샤워할 때 욕실 바닥이 젖는다는 거예요. 아침 식사는 훌륭했고 직원들은 언제나 친근하고 무엇이든 도움을 주었어요. 언젠가 다시 한번 여기 머물게 되기를 기대해요. – Alina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런던 노팅힐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아고다, 노팅힐 카니발 공식 홈페이지(nhcarnival.org), 에디터 오하니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볼까요? 숙소 최저가 비교 검색 서비스인 올스테이는 전세계 모든 곳, 모든 타입 숙소의 최저가 검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만 예약 가능한 특가도 놓치지 마세요.

blog.allstay.kr 의 모든 컨텐츠는 올스테이의 자산이며, 무단 복제, 배포, 재가공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를 활용하시기 원하는 경우 올스테이 마케팅팀(growth@allstay.kr)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컨텐츠를 만들어 나갈 작가님을 모집합니다. 제작해주신 컨텐츠는 올스테이 공식 블로그에 기재되며, 소정의 원고비가 제공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growth@allstay.kr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