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날씨,  맛있는 음식 그리고 매일매일 색다르게 펼쳐지는 풍경이 있는 곳 로스엔젤레스(LA). LA는 뉴욕 다음으로 미국을 대표하는 도시 중 하나이다. 사계절 내내 따뜻한 날씨와 산타모니카 비치, 롱비치, 레돈도 비치, 말리부 비치등 언제든지 갈 수 있는 해변이 인접해 있는 것은 물론, 헐리우드, 식스플래그,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같은 다양한 볼거리 그리고 그로브몰, 시타델 아웃렛등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쇼핑몰까지. 엘에이의 매력에 빠진다면, 한번쯤은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올스테이에서는 이러한 엘에이의 다양한 볼거리와 호텔을 소개하고자 한다 


엘에이 볼거리| 시타델 아웃렛

엘에이 다운타운에서 가장 가까운 아웃렛인 시타델 아웃렛. 입점해 있는 브랜드 수는 많지 않지만, 시내에서 가장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아웃렛 중 하나이다. 엘에이 여행의 경우 대부분 우버를 통해 이동을 하게 되는데, 시내와도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교통비가 그만큼 절감이 되는 곳이 아닐까 싶다. 시타델 아웃렛 안에는, 코치, 아디다스, 마이클코어스, 케이트 스페이드, FURLA, 알도 등의 브랜드가 입점 해 있다. 

그 외 안에 레스토랑으로는 간단한 타코스를 먹을 수 있는 치폴레나, 스타벅스, 비비고, 치즈케이크 팩토리등이 입점해 있어, 편안히 쉴수도 있다.


그로브몰 & 파머스 마켓

시내에 위치한 복합 쇼핑몰 단지인 그로브몰 근처에 파머스 마켓도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요리도 맛볼 수 있다. 그로브몰 안에는 트롤리이 다니고 있어, 필요에 따라 트램을 타고 쇼핑몰을 둘러볼 수도 있다(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바나나 리퍼블릭, 갭과 같은 의류 브랜드도 있으며, 바니스 뉴욕같은 명품 백화점,  극장, 레스토랑이 위치하고 있다. 또한 시기에 따라 밤에는 무료로 공연이 펼쳐지기도 한다.  

파머스마켓까지 갈 수 있는 트램
그로브 몰 안에 위치한 레스토랑 우마미 버거 
파머스 마켓 입구

그로브몰에서 밑으로 내려가다보면, 파머스마켓이 위치하고 있다. 어쩌면 미국식 재래시장(?) 같은 느낌이다. 그로브몰에서 도보로 약 15분~2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걸어서 이동 또는 트롤리를 타고 이동이 가능하다. 파머스 마켓에서는 다양한 식자재의 구입은 물론, 샌드위치, 스테이크, 해산물요리부터, 캬라멜 애플등등의 간식류까지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그로브몰에 위치한 레스토랑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요리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어, 그로브 몰에서 쇼핑 후에 파머스 마켓에서 식사를 하는 것 또한 추천 한다. 


산타모니카 비치

엘에이 다운타운에서 가장 가까이에 위치한 해안가 산타모니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그러다보니 주차할 곳을 찾기가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산타모니카에 가게 된다면, 주말보다는 평일이 훨씬 둘러보기가 편하다. 또한 차를 이용하게 된다면, 주말에는 주차할 곳을 찾는 것이 조금 어렵기도 하다. 모처럼 바닷가를 찾은만큼 해산물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산타모니카 주변에 위치한 레스토랑으로는 보일링 크랩을 주천한다.

산타모니카 해변에서 들른 보일링크랩

루이지애나식 해산물찜요리로, 새우, 게, 옥수수, 감자등을 쪄서 케이준 소스로 만든 요리로 매콤하게 먹을 수 있어,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도 맞는편이다. 조금 특이한 점이 있다면 손으로 먹어야 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다소 문화충격이 있을 수 있다.


LA 호텔 추천 #1 | 헐리우드 히스토릭 호텔

멜로즈 에비뉴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호텔. 멜로즈 에비뉴의 경우, 파이홀, 블루잼과 같은 유명 브런치 맛집들이 위치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아기자기하고 다양한 카페들을 둘러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멜로즈 에비뉴에 위치한 헐리우드 히스토릭 호텔의 경우, 이러한 볼거리는 물론 가격도 저렴하여 가성비가 좋은 호텔로 엘에이 여행시에 이용하는 것도 좋다. 또한 공항까지도 약 3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이동이 용이하다.


LA 호텔 추천 #2 | 호텔 노르망디


노르망디 에비뉴의 경우 코리안타운이 위치하고 있으며, 호텔 노르만디는 코리안타운에 근처하고 있는 호텔이다. 그러다보니, 한국어 간판이 보이기도하고 보다 익숙한 풍경이 근처에 많이 펼쳐지기도 한다. 객실 내부의 인테리어도 아늑하고 전체적으로 깔끔한 분위기의 호텔로, 조식이 무료로 제공되는 호텔이다. 


LA 호텔 추천 #3
인터컨티넨탈 로스엔젤레스다운타운

엘에이 다운타운에 위치한 호텔 인터컨티넨탈 로스엔젤레스 다운타운. 엘에이에서 가장 높은 호텔로 전망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호텔 로비 역시 70층에 위치하고 있다.) 객실에서는 엘에이의 시내를 바라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뿐만 아니라, 호텔의 최상층에 위치한 루프탑 바에서 엘에이의 야경을 바라보며, 칵테일 한잔 즐기는 것도 엘에이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에 좋다.


더 다양한 LA의 호텔이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시타델 아웃렛 홈페이지, 호텔스 닷컴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볼까요? 숙소 최저가 비교 검색 서비스인 올스테이는 전세계 모든 곳, 모든 타입 숙소의 최저가 검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만 예약 가능한 특가도 놓치지 마세요.

blog.allstay.kr 의 모든 컨텐츠는 올스테이의 자산이며, 무단 복제, 배포, 재가공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를 활용하시기 원하는 경우 올스테이 마케팅팀(growth@allstay.kr)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컨텐츠를 만들어 나갈 작가님을 모집합니다. 제작해주신 컨텐츠는 올스테이 공식 블로그에 기재되며, 소정의 원고비가 제공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growth@allstay.kr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