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ost is last updated 16 days ago.

최소 비용으로 방콕에서 태국 현지인처럼 살아보기 | 방콕 카페 투어, 원데이 클래스로 알차게!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황기린 입니다 🙂

한 번쯤 꿈꿔봤던, 낯선 곳에서 한 달 살기. 오롯이 나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는 사람, 새로운 장소를 탐험하고자 하는 사람 등 목적은 제각각이지만 살아보면서 여행하는 것은 그 장소를 더 속속들이 알 수 있는 방법이에요. 방콕은 친숙하면서도 이국적이고, 편리한 교통과 저렴한 물가로 많은 배낭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여행지죠:D 여기서 무엇을 하며 시간을 보내볼까요?



방콕에서 교통수단 이용하는 법

태국 전철

태국, 방콕은 동남아시아에서도 다양한 교통이 발달된 곳이죠. 그래서 선택지도 넓지만 교통체증도 아주 심하답니다. 오토바이를 개조하여 탑승할 있는 툭툭이, 이 밖에도 전철인 MRT와 BTS, 버스, 수상 택시 그리고 그랩 택시가 있죠. 그랩은 방콕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택시 애플리케이션이에요. 미터기를 켜달라고 할 필요 없고, 목적지를 설정할 수 있으니 자유여행객들에게 아주 편리해요! 다만 악명 높은 교통체증이 있는 방콕 시내에서 출퇴근 시간에는 그랩 택시보다는 전철을 탑승하는 게 훨~씬! 빠를 거예요. 관광객들을 위해 전철은 130바트에 1Day 패스를 판매하고 있으니 돈을 절약하기에 괜찮은 방법이죠.


방콕 카페 투어 코스

파톰 오가닉 리빙 (Patom Organic Living)

방콕 카페 추천 파톰 오가닉 리빙

방콕에서도 예쁜 카페가 많은 지역으로 유명한 통로. 그중에서도 유기농 재료를 다루는 파톰 오가닉 리빙은 현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장소에요. 시원한 통유리로 된 건물과 식물로 둘러쌓인 공간은 식물원의 중심에 앉아 광합성을 하는 기분이 들게 해주죠;D 식사와 차 한 잔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카페기도 하지만 유기농 식재료 및 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숍이도 해요. 뒷마당엔 정원이 있어 티타임 후 산책하기도 좋아요~

TIP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짧은 편이죠. 월요일은 휴무이니 피해서 방문하세요:D

페더스톤 (Featherstone)

방콕 카페 추천 페더스톤

아일랜드풍 외관의 페더스톤은 통로 카페 거리에 위치한 또다른 핫 플레이스에요.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장소로, 예쁜 사진을 잔뜩 남기고 올 수 있죠. 소품들은 가게 분위기와 어우러져 인테리어의 한 부분인 것처럼 보이지만 판매하는 물품이랍니다. 특히, ‘Sparkling Apothecary’는 가장 인기있는 음료 메뉴에요. 딱, 핫한 통로 카페에 다녀왔다고 인증하기 좋은 예쁜 비주얼이기 때문이죠. 아이패드를 통해 메뉴를 직접 보고 주문할 수 있으니 제일 예쁜 음료로 주문해봐요;>

TIP
영업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0시 까지.

비터맨 (Bitterman)

방콕 레스토랑 겸 카페 추천 비터맨

실롬에 있는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레스토랑 겸 카페, 비터맨. 식물을 사용한 인테리어가 트렌드인 방콕에서 대표적인 공간이라고 할 수 있죠. 시내에서 느낄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분위기라 할까요~ 견과류와 베리가 아름답게 배치된 시나몬 토스트는 보는 순간 기분이 좋아지는 비주얼! 쌉싸름한 아메리카노와 궁합이 아주 좋아요. 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방콕 도심 속에서 기분 좋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답니다.

TIP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 까지로 꽤 늦은시간까지 운영하는 카페에요.


원데이 클래스 추천

실롬 타이 쿠킹 스쿨

방콕 원데이 클래스 추천 실롬 타이 쿠킹 스쿨

방콕 자유 여행을 계획하며 가장 유명한 수업은 직접 태국 요리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실롬 타이 쿠킹 스쿨이죠. 실제로 세계 곳곳의 여행객들이 많이 참여하는 수업이에요. 재래 시장에서 직접 재료를 사는 것부터 시작하여 깔끔한 스튜디오에서 만들고, 식사까지 하는 코스로 진행되죠. 사용법을 알지 못했던 태국의 향신료를 직접 다루면서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요.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지만 선생님들께서 옆에서 직접 도와주시니 안심하고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거예요~

무에타이 클래스

방콕 원데이 클래스 추천 무에타이 클래스

태국 전통 무술인 무에타이. 평소 운동에 관심이 있었다면! 관심이 없었지만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무에타이 클래스가 매우 재미있을 거예요. 처음 배우는 사람을 위한 기초반은 원데이 클래스로 진행되고, 계속 배우고 싶은 사람을 위한 수업도 개설되어 있어요. 체육관에 따라 스케줄과 운동 시간이 다르지만 보통 약 2시간 동안 진행하죠. 쉬지 않고 진행되는 수업은 힘들 수 있으나 땀을 한바탕 쏟고 나면 개운할걸요?

벤자롱 세라믹 페인트 클래스

방콕 원데이 클래스 추천 벤자롱 세라믹 페인트 클래스

벤자롱5색을 사용하여 정교하게 디자인한 왕실에서 사용하던 도자기에요. 원데이 클래스에서 직접 도자기에 벤자롱 문양을 칠하고, 굽는 과정을 지나 완성품을 받아 볼 수 있어요. 굽는 기간까지 생각하여 넉넉하게 일정을 잡고 방문하는 것이 좋겠죠? 방콕 BTS 에까마이역 근처에 위치한 카페 스텔라 허비 라운지에서 진행하는 원데이 클래스로, 일요일에는 운영하지 않아요. 그릇의 용도와 크기별로 가격이 다르니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답니다!


방콕 한달살기 숙소 추천

아파트먼트 45 호스텔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안락한 분위기
2. 어른 전용 객실
3. 룸피니 공원 근처

올스테이 추천 방콕 한달살기 숙소 아파트먼트 45 호스텔 라운지
올스테이 추천 방콕 한달살기 숙소 아파트먼트 45 호스텔 루프탑

한 달 살이를 시작할 때 고려해야 할 여러 가지 요소 중에서 숙소의 분위기와 보안, 그리고 비용을 생각한다면 아파트먼트 45 호스텔을 추천해요. 카페 같은 분위기의 로비에 앉아 책 한권 펼쳐놓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도 좋고, 루프탑에서 따뜻한 차 한잔하며 바람을 쐬며 일몰을 감상하면 이보다 좋은 시간이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죠.

프라이빗한 도미토리

올스테이 추천 방콕 한달살기 숙소 아파트먼트 45 호스텔 도미토리

여행을 하다보면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누군가와 공간을 쉐어한다는 것이 불편할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이곳은 커텐을 통해 공간을 분리해 놓고, 여행자들끼리 서로 예의를 지키며 행동하기 때문에 잠을 자며 휴식하기에 괜찮을 거예요:)

룸피니역과 가까운 위치

룸피니역과 가깝고, 조용한 곳에 위치하여 살아보며 여행하기에 적절하죠!

이용객 실제후기

“최고의 게스트하우스입니다”

1.게스트하우스 보안이 좋음 2.시설이 깨끗함 3.방도 깨끗함 4.관리자분들 친절하심 5.게하 마스코트 애완견이 너무 귀여움 6.근처 룸피니공원이 있어 산책하기 좋음 –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판판 호스텔 방콕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실롬 위치
2. 루프탑 테라스
3. 합리적 비용

올스테이 추천 방콕 한달살기 숙소 판판 호스텔 방콕 입구

방콕 도심지 중심에 있는 판판 호스텔 방콕소박한 외관이 눈에 띄는 숙소에요. 내부 역시 소박하지만 깔끔하며, 합리적인 가격은 정말 매력적이에요. 루프탑 테라스에서 빌딩숲을 바라볼 수 있고, 도서 공간을 구비하여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한 달 살이를 하며 조용히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가 확실히 있단 거겠죠!

4인실 도미토리

올스테이 추천 방콕 한달살기 숙소 판판 호스텔 방콕 도미토리

8인, 10인 등 다른 숙소의 도미토리의 인원과는 다르게 4인 도미토리부터 시작해요. 게다가 1박에 만원이 채 안되는 합리적인 비용은 한 달 살이를 하며 다른 액티비티를 더 많이 즐길 수 있도록 여행비를 아낄 수 있죠.

방콕의 중심 위치

전철, 수상 보트, 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교통의 중심지에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집 같은 느낌 ”

이 호스텔은 아침 식사를 제공하지 않았지만 하루 종일 무료 커피, 차, 빵 및 잼을 제공합니다. 그들은 심지어 무료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며, 각 여행자가 무료로 3 PC 옷을 씻을 수 있습니다. 나는 트리플 룸에서 두 친구와 함께 머물며 방은 매우 깨끗하고 편안했습니다. 호스텔 근처에는 좋은 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대중 교통 이용이 편리합니다.  – Kelly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체른 호스텔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카오산로드와 인접
2. 감각적인 인테리어
3. 넓은 침대

올스테이 추천 방콕 한달살기 숙소 체른 호스텔 라운지
올스테이 추천 방콕 한달살기 숙소 체른 호스텔 라운지

감각적이고 개방된 공용 공간이 인상적인 체른 호스텔이에요. 조식은 유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로비를 이용은 자유롭죠. 카페 같은 이 공간에서 책을 읽거나, 일을 해도 좋고, 다이어리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도 있죠. 왓포 사원과 왕궁과도 가깝고, 카오산로드까지 걸어서 이동이 가능하지만 다소 거리가 있어 시끄럽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넓은 침대와 테라스

올스테이 추천 방콕 한달살기 숙소 체른 호스텔 도미토리

8인 도미토리부터 디럭스 더블룸 등 다양한 객실 스타일을 보유하고 있어요. 그래서 넓은 공용 공간을 가지고 있답니다. 다른 도미토리와 차별되는 것은 넓은 침대라고 할 수 있고, 발코니를 보유하고 있어 여유로운 티타임을 가질 수도 있죠!

카오산로드와 인접

주변에 사원들이 가까이 있어 관광하기 편리한 위치에 있어요. 또한, 여행자의 거리 카오산로드와 가까워 나이트 라이프를 신명나게 즐기기도 좋은 위치에요:D

이용객 실제후기

“10점만점에 8.4!”

단점:샤워할때물수압이 약하다. 미지근한 물만나온다. 와이파이가 잘 끊긴다. 더운날 카오산 걷기는 무리다(15-20분) 장점:카오산과 떨어져있어 조용하다. 1층에 뜨거운물 나오고 전자렌지있다. 스탭들 친절하다.바우처 하나 프린트부탁했는데 바로 해줬당. 그랩으로 택시부르면 숙소앞까지 잘 찾아온다.  – SOYUN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방콕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호텔스닷컴, Patom Organic Living, Featherstone, Bitterman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볼까요? 숙소 최저가 비교 검색 서비스인 올스테이는 전세계 모든 곳, 모든 타입 숙소의 최저가 검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만 예약 가능한 특가도 놓치지 마세요.

blog.allstay.kr 의 모든 컨텐츠는 올스테이의 자산이며, 무단 복제, 배포, 재가공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를 활용하시기 원하는 경우 올스테이 마케팅팀(growth@allstay.kr)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컨텐츠를 만들어 나갈 작가님을 모집합니다. 제작해주신 컨텐츠는 올스테이 공식 블로그에 기재되며, 소정의 원고비가 제공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growth@allstay.kr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