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ost is last updated 16 days ago.

비엔나 파리 몽트뢰 음악 투어 | 유럽 여행 한번으로 클래식 마스터하기

오케스트라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JINNY 입니다 🙂

아주 오래전부터 우리는 음악과 함께 자라왔고, 요즘은 공연장이 아닌 일반 길거리 또는 카페에서도 음악을 듣고 공연을 볼 수 있어요. 하지만 클래식한 음악은 아직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있고, 접하기 어렵고 이해하기 힘든 음악이라는 인식이 강하게 들죠 🙁

그래서 음악을 사랑하고, 음악을 더 알고싶은 분들을 위해, 그냥 여행을 준비 중이신 분들이 보고 좋은 여행 정보로 알아둘 수 있게, 그래서 관심을 가지고 한번쯤 들려 음악에 대해 알아갈 수 있게! 지금부터 음악과 함께할 수 있는 여행을 소개해드릴게요 🙂



음악 여행을 떠나기 좋은 나라는 어디일까?

오스트리아, 비엔나

오스트리아 비엔나

비엔나는 오스트리아의 수도이며, 클래식의 성지 또는 음악의 도시로 많이 알려져 있어 음악을 공부하는 유학생들이 많고, 클래식 공연을 보러 오는 유럽인들도 많아요.

비엔나가 음악의 도시라 불리는 이유는 바로 베토벤, 모짜르트, 슈베르트, 브람스, 하이든 등 수 많은 거장들이 활약하고 음악을 남긴 도시이기 때문이예요:) 이러한 수 많은 거장들이 음악을 만들고 남긴 도시인 만큼, 그에 맞는 문화 시설들도 많고 잘 정비되어 있어요.
예를 들면, 이브닝 콘서트로 유명한 쇤부른 궁전, 빈 국립 오페라 극장이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죠.

그 뿐만 아니라, 비엔나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빈 소년 합창단 또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비엔나의 자랑이예요.

프랑스, 파리

프랑스 파리 오페라 하우스

패션과 와인으로 유명한 파리는 사실 세계 3대 오페라 하우스 중 하나가 위치한 도시예요.

나폴레옹 3세 양식으로 지어진 오페라 가르니에는 파리 시내의 중심부에 위치해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앞에 넓은 공터와 계단이 있어 따듯한 햇살을 맞으며 오페라 계단에 앉아 관광객, 유학생, 현지인 모두 모여 각자의 시간을 보내곤 하죠 🙂

파리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물이라 불리는 오페라 하우스는 건축가 샤를 가르니에의 작품으로 태양의 왕 루이 14세가 총애하는 작곡가에게 발레, 오페라, 일반 음악 등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 종합적인 문화 공연장을 지으라 명하여 시작되었어요.

그에 맞게 현대의 오페라 가르니에는 프랑스 발레를 위한 전당으로 아직까지 세계적인 공연장으로써의 역할과 화려하고 아름다운 나폴레옹 3세 양식의 건축물로 관광객들의 포토 핫스팟으로의 역할도 잘 소화해내고 있답니다 🙂

스위스, 몽트뢰

스위스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많은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스위스는, 세계적인 재즈 페스티벌이 열리는 도시 몽트뢰로도 많은 유럽인들에게 사랑받고 있어요. 하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온난한 기후와 레만 호수를 품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가진 스위스의 도시로는 알려져 있지만 이 도시의 진정한 매력은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것 같아요. 🙁

사실, 몽트뢰는 수많은 예술가를 품은 도시로도 유명해요. 의외의 예술가의 도시.
또한 이 도시에서 열리는 가족 친화적인 재즈 페스티벌도 예술가의 도시라는 이름에 힘을 실어주고 있어요. 게다가 영국의 유명한 밴드인 퀸 (Queen)의 보컬이자 가수 그 자체로 유명한 프레디 머큐리가 생의 대부분을 보낸 도시로도 유명해요.

몽트뢰의 재즈페스티벌은 2019년 기준 53회를 맞이하는 꽤 오래된 전통있는 페스티벌이며, 재즈를 비롯한 다른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축제예요. 주로 6월 말부터 7월 초중순까지 열리는 페스티벌로 두개의 강당과 야외 무대, 그리고 Montreux cafe 에서도 소규모의 공연들을 감상할 수 있어요. 또한, 호수로 유명한 몽퇴르 답게 호수에 띄어진 보트를 타고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스팟도 있다는 사실이 아주 매력적인 페스티벌이죠 🙂


비엔나에서 즐길 수 있는 클래식

쇤부른 궁전 | 이브닝 콘서트

오스트리아 비엔나 쇤부른 궁전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유명한 관광지이자 음악회가 열리는 문화 시설인 쇤부른 궁전은 사실, 1786년에 모짜르트와 살리에르가 경합을 펼쳤던 장소로 아주 유명한 곳이예요.
쇤부른 궁전에서는 매일 이브닝 콘서트가 개최되며,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와 요한 스트라우스의 아름다운 선율을 연주해요. 음악 뿐만 아니라, 매혹적인 발레 무용수 2명이 함께 무대를 꾸며가기 때문에 더욱 지루할 틈이 없는 공연이 펼쳐집니다 🙂

쇤부른 궁전의 이브닝 콘서트는 90분정도 소요되는 공연이며, 드레스 코드는 세미포멀한 차림이예요. 따라서, 운동화 또는 청바지, 반바지 등의 캐쥬얼한 차림 보다는 단정한 셔츠, 슬랙스를 준비하기를 추천드려요.

또한, 쇤부른 궁전에서 일년에 단 하루, 무료로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빈 필하모닉 썸머 나잇 콘서트가 개최되니 일정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일년에 단 한번뿐인 야외 콘서트이니 이 또한 놓치지 마세요.


JINNY의 TIP
공연은 주로 오랑주리 홀에서 열리지만, 당일 사정으로 장소가 옮겨질 수 있으니 방문 전 메일과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또 영어로된 바우처를 프린트해서 준비해주세요.

카를 성당 | 비발디의 사계 콘서트

비엔나 카를 성당

비엔나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바로크 양식의 건출물인 카를 성당에서, 더욱 아름답고 웅장한 비발디의 사계를 생생히 느낄 수 있는 콘서트가 열린다면,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놓칠 수 없겠죠 🙂

네개의 소네트를 통해 천둥, 번개, 잠자는 목동소년, 그리고 사냥 파티 등의 소리를 생생히 느낄 수 있어요. 바이올리스트의 아름답고 풍부한, 그리고 다양한 소리를 듣다보면 어느새 계절 하나가 끝나고, 하나의 계절이 끝날때 마다 남성 테너가 나와 또 다른 소리를 들려줍니다.
이는 또 다른 매력이니 비엔나를 여행할 계획이시라면, 저렴하게 티켓을 예매하실 수 있게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또한, 미사가 있는 날에는 저녁 공연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미리 확인하는건 필수!

대부분의 클래식 콘서트와 마찬가지로, 청바지와 운동화 그리고 짧은 반바지 등은 삼가하고 블라우스와 셔츠 등 포멀하고 단정한 옷차림이 알맞은 드레스 코드이니 여행 가방에 하나씩 여분으로 준비해주세요 🙂

JINNY의 TIP
비엔나의 카를 성당은 세계적인 거장 브람스의 장례식이 치러진 곳으로, 성당 앞 공원에 브람스 동상이 있으니 성당 근처를 둘러보는 것도 추천해요.

쿠어 살롱 | 요한 스트라우스 & 모차르트

Image result for 쿠어 살롱 음악회

쿠어 살롱은 비엔나의 국립 공원 중 하나인 슈타트 파크(Stadtpark) 내에 자리잡고 있으며 파크 내에는 스트라우스, 슈베르트 등 12명의 거장들을 기리는 기념 동상과 함께 자리하고 있습니다.

쿠어 살롱에서는 매일 아름답고 다채로운 스트라우스와 모차르트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너무나도 유명한 거장들의 작품인 만큼 클래식에 대한 부분을 공부하고 가지 않아도 한번 쯤 들어보았던 노래들이 연주되고 공연되기 때문에 더욱 더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곳 이예요 🙂

요한 스트라우스는 19세기의 왈츠를 부흥시킨 거장으로 현대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곡가이며 모차르트는 수많은 협주곡을 남긴 천재 신동으로 불리는 음악가에요. 그들의 합동 공연을 모차르트가 평생을 보낸 비엔나에서, 스트라우스가 평생 연주회를 열었던 쿠어 살롱에서 함께 즐길 수 있다니 정말 꿈만 같은 기회가 아닐까요?

왈츠의 부흥을 가져온 스트라우스의 공연인 만큼 딱딱하고 어려운 클래식 음악 공연이 아닌, 돈지오바니의 발레, 피아노 협주곡, 왈츠, 아리아, 듀엣 등 신나고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공연이에요:)

JINNY 의 TIP
슈라우트의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 봄의 소리 그리고 모차르트의 터키 행진곡, 피가로의 결혼 등이 공연되니 미리 들어보고 백그라운드도 체크해보고 가면 더욱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요.


숙소 추천

움밧 시티 호스텔 비엔나 (wombats city hostel vienna)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위치, 가성비 갑
2. 무료 음료 바우처
3. 지하철역 (U4 line) 5분 이내

올스테이 클래식 여행 숙소 추천 움밧 시티 호스텔 비엔나 공용공간

올스테이 클래식 여행 숙소 추천 움밧 시티 호스텔 비엔나 객실 내부

전통있고 아름다운 오래된 건물안에 세련된 인테리어로 리모델링된 호스텔로, U4 line 케텐브리켄가세 역에서 5분내로 위치해 있어 이동이 편리하며 접근성이 좋은 호스텔입니다.

음악회를 즐기기 위해 비엔나를 방문한 여행객들의 경우, 공연에 지불하는 비용이 생각보다 적지 않아 예산이 빠듯해지기 쉬운데 도미토리룸을 예약하면 깔끔하고 조용하지만, 예산을 절감할 수 있어 이 숙소를 추천드려요 🙂
도미토리 룸 또한 화장실과 침대공간이 분리되어 있는 구조로 늦은 시간 또는 이른 아침에 씻어야 하는 경우에도 다른 이들의 단잠을 깨우지 않아도 되서 아주 좋아요.
또한, 다양하고 풍족한 조식이 4유로에 제공되니 더욱 편리하고 저렴하게 계획을 세울 수 있어요.

체크인 하실때, 머무시는 동안 숙소에 마련된 바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음료권을 주니 확인하고 꼭 챙기시는거 잊지마시구요:)

호스텔 근처에는 비엔나의 재래시장인 나슈마르크트 마켓이 위치해 장보기도 쉬워요.
인기 있는 숙소이니, 미리미리 확인하고 예약하는건 필수!

이용객 실제후기

“10점 만점에 9점”

데이터 다 써서 리차지해야되는데 독일 유심칩이라 독일어로 문제를 해결해야햇습니다. 그래서 스탭분께 도움을 구했는데 이런 저런 방법을 찾다가 30분 정도 걸려서 온라인에서 해결했습니다. 귀찮은 내색 하나 없이 정말 친절하게 마지막까지 문제를 해결해주셔서 너무 고마웠습니다. 위치도 좋고 근처에 나쉬마켓이라고 뭔가 농산물시장이랑 레스토랑이 조성돼잇어서 좋앗습니다. 10분 정고 걸으면 시가지 나옵니다. 가격은 정말 사알짝 아쉬웟지만 물가 생각하면 나쁘지 않앗습니다. 웬만하면 10점 줫겟는데 드라이기 없엇던 것(리셉션에 얘기하면 줄지도…?) 그리고 어떤 사람들이랑 도미토리 쓰느냐(계속 기침하시는 분, 좀 냄새 나시는 분이 계셨습니다)에 따라 1점을 깎앗습니다. – HYE 님-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파리 오페라 비발디 호텔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시내 중심부 위치
2. 오페라 가르니에 도보 5분
3. 갤러리 및 백화점이 다수 위치해 쇼핑하기 좋음

올스테이 클래식 여행 숙소 추천 파리 오페라 비발디 호텔 객실 내부
올스테이 클래식 여행 숙소 추천 파리 오페라 비발디 호텔 객실 내부
올스테이 클래식 여행 숙소 추천 파리 오페라 비발디 호텔 외관

파리의 중심부에 위치한 오페라 하우스 (오페라 가르니에)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호텔로 중심부에 위치해 안전한 치안과 다른 관광지로의 접근성이 뛰어난 호텔입니다. 예를 들면 루브르 박물관과 오르셰 미술관 등 도보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어요.

또한, 갤러리 라파에트 등 백화점 및 마켓이 주변에 위치해 있어 기념품 및 쇼핑을 하기에도 좋은 위치입니다.

호텔이 위치한 지역은 9구로 오페라 지역으로 이름붙여져 있으며, 쇼핑, 예술, 건축물 테마 여행객에게 인기가 좋은 지역입니다 🙂

이용객 실제후기

“위치가 좋은 호텔”

일단 백화점과 가까워서 쇼핑을 위주로 하는 관광객은 정말 편합니다. 근처에 약국도 있고요. 로비에는 크로아상이 놓여있어 오다가다 하나씩 먹어도 되고 직원들 서비스가 좋은 편입니다. 파리에서 가성비로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정말 좁은 엘리베이터로 인해 이동이 불편합니다. – 성진 님-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오텔 드 샤이

올스테이 클래식 여행 숙소 추천 오텔 드 샤이 레스토랑
올스테이 클래식 여행 숙소 추천 오텔 드 샤이 레스토랑
올스테이 클래식 여행 숙소 추천 오텔 드 샤이 객실 내부

물가가 비싸기로 유명한 스위스에서 재즈 페스티벌과 다른 관광지로의 이동 경비까지 생각하면, 숙소와 식사에서 예산을 절감해야하는 여행객들이 많을거라 생각해 추천드리는 숙소예요. 많은 관광객과 휴양객들이 방문하는 도시, 몽퇴르인 만큼 깔끔하고 현대적인 인테리어의 숙소이며, 대부분의 관광지까지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샤트라 성, 몽퇴르 컨벤션 센터, 시장 광장, 비유 몽퇴르 박물관, 프레디 머큐리 동상까지 모두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걸어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또한,도보 15분 거리에 지하철 역이 위치해 있어, 이동이 편리해요:)

호텔 내 레스토랑에서는 몽트뢰 지역에서 자란 재료로 만든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점심에는 3가지의 요리를 즐기실 수 있어 다양하고 다른 레스토랑에서보다 저렴한 식사가 가능해 예산 절감에 굿! 친구와 연인과 지내기 좋은 호텔.

이용객 실제후기

“몽트뢰의 실속있는 호텔 ”

카운터 직원의 친절함. 스위스 여행 숙소 중 깔끔한 편에 속하는 샤워부스 – 상현 님-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비엔나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호텔스닷컴, 오스트리아 빈 콘서트 투어, 개인 블로그, 인스타그램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볼까요? 숙소 최저가 비교 검색 서비스인 올스테이는 전세계 모든 곳, 모든 타입 숙소의 최저가 검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만 예약 가능한 특가도 놓치지 마세요.

blog.allstay.kr 의 모든 컨텐츠는 올스테이의 자산이며, 무단 복제, 배포, 재가공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를 활용하시기 원하는 경우 올스테이 마케팅팀(growth@allstay.kr)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컨텐츠를 만들어 나갈 작가님을 모집합니다. 제작해주신 컨텐츠는 올스테이 공식 블로그에 기재되며, 소정의 원고비가 제공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growth@allstay.kr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