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치게 아름다운 풍경을 마주하면 현실 세계에서 벗어난듯한 기분이 든다. 마치 알 수 없는 신비한 세상에 들어온 느낌, 혹은 동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느낌이랄까. 아름답고 신비로운 풍경을 보기 위해서는 지구 반대편으로 날아가야 할 것만 같지만, 이웃나라 일본에서도 동화 같은 풍경을 만날 수 있다. 가슴을 벅차오르게 만들 만큼 신비로운 풍광을 자랑하는 일본 명소 7곳을 모아봤다.

 ̄ ̄ ̄ ̄ ̄ ̄ ̄ ̄ ̄ ̄ ̄ ̄ ̄ ̄

일본 노미조폭포, 치바 현

일본 명소 노미조폭포 풍경
일본 여행 명소 노미조폭포 햇빛이 드는 풍경

요정이 살 것 같은 신비로운 풍경으로 SNS에서 핫했던 일본 노미조 폭포. 햇살이 동굴을 가로지르며 만들어내는 절경은 정말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 같다. 3월부터 9월 사이에는 동굴을 통과하는 햇볕과 수면에 비치는 햇볕이 마치 하트 모양처럼 보여서 더욱 일본 명소로 인기를 끈다.

 ̄ ̄ ̄ ̄ ̄ ̄ ̄ ̄ ̄ ̄ ̄ ̄ ̄ ̄

시라타니운수 계곡, 가고시마 현

일본 명소 가고시마현 시라타니운수계곡 숲
일본 가고시마현 명소 시라타니운수 계곡 이끼숲

일본 애니메이션 <원령공주>의 실제 배경이라는 일본 명소 시라타니운수 계곡. 바위와 숲 속을 완전히 뒤덮은 이끼로 인해 신비로운 초록 세상이 펼쳐진다. 숲 속을 가로지르는 계곡은 이 곳을 더욱 빛나게 한다. 일본 여행으로 가고시마현에 간다면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하며 융단같은 초록 숲을 산책해보면 어떨까.

 ̄ ̄ ̄ ̄ ̄ ̄ ̄ ̄ ̄ ̄ ̄ ̄ ̄ ̄

시라카미산지, 아키타 현

일본 명소 시라카미산지 신비로운 풍경
일본 여행 명소 시라카미산지 가을 풍경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되어 있는 일본 명소 시라카미산지. 전체 수종의 70%를 차지하는 너도밤나무를 비롯해 다양한 생태의 대자연을 사계절 내내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곳이라 어느 계절의 일본 여행에도 추천할만하다. 일본 현지인들에게는 숲 속 트레킹 목적지로도 인기있는 곳이다.

 ̄ ̄ ̄ ̄ ̄ ̄ ̄ ̄ ̄ ̄ ̄ ̄ ̄ ̄

시모구리 마을, 나가노 현

일본 나가노현 명소 산 속 시모구리마을
일본 여행 명소 천공의 마을 시모구리 마을

유럽 중부, 오스트리아와 이탈리아에 걸친 알프스 산맥 동부를 꼭 닮아 일본 여행에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곳. ‘천공의 마을’이라 불리기도 하는 일본 나가노 현 명소다. 자연 그대로의 거리 풍경과 푸른 하늘이 만나 환상적인 절경을 만들어낸다. 운해 속에 갑자기 나타나는 도시는 기묘한 느낌이 들만큼 독특하고 신비롭다.

 ̄ ̄ ̄ ̄ ̄ ̄ ̄ ̄ ̄ ̄ ̄ ̄ ̄ ̄

오이라세계류, 아오모리 현

일본 아오모리현 명소 숲과 오이라세계류
일본 여행 명소 가을 숲의 오이라세계류

도와다호에서 아오모리 현 방향으로 흘러내리는 계곡 중 약 14km의 구간을 오이라세계류라고 부른다. 오이라세계류는 국가 지정 특별 천연기념물로 등록되어 있는 곳으로, 4계절 내내 자연이 만들어 내는 숲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일본 여행 명소다. 특히 여름철 신록이 우거진 숲 사이로 빠르게 흐르는 계곡의 풍경과, 가을철 물가에 지는 단풍의 모습이 굉장히 아름답다고 한다.

 ̄ ̄ ̄ ̄ ̄ ̄ ̄ ̄ ̄ ̄ ̄ ̄ ̄ ̄

원숭이 섬 (사루시마섬), 가나가와 현

일본 여행 명소 원숭이섬 사루시마섬 숲길
일본 명소 원숭이섬 사루시마섬 성벽 옆길

도쿄만에서 유일한 천연의 섬. 원숭이 섬이라고도 불리는 일본 명소 사루시마 섬은 일본 전쟁 시 방어 거점으로 사용된 흔적이 남아 있는 곳. 섬의 암벽을 벽돌로 덮은 요새의 흔적과 포대를 볼 수 있다. 일본 애니메이션 <천공의 성 라퓨타>의 배경과 비슷한 분위기를 풍긴다고 한다. 왠지 모르게 일본이 아닌 듯한 기분이 들게 하는 곳.

 ̄ ̄ ̄ ̄ ̄ ̄ ̄ ̄ ̄ ̄ ̄ ̄ ̄ ̄

유신 계곡, 가나가와 현

일본 여행 명소 가나가와현 유신 계곡의 푸른 물
일본 여행지 추천 유신계곡의 물과 나무

시리도록 파랗게 빛나는 맑은 계곡을 만날 수 있는 가나가와 현의 일본 여명소, 유신 계곡. 동남아에서나 볼법한 에메랄드 빛 계곡을 보면 한 번쯤 발을 담그고 싶은 충동이 든다. 유신 계곡까지는 왕복 약 5시간 정도의 하이킹이 필요하지만, 그럴 만한 가치가 충분한 곳이다.

동화 같은 풍경을 자랑하는 일본의 숨은 명소들을 소개해 보았다. 신비로운 자연 사진을 보면 언젠가 꼭 한 번 가보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다. 이번에 올스테이에서 소개한 명소들은 가까운 일본에 있는 곳들이니 지금 당장 실천에 옮겨도 되지 않을까? 모두 한 번씩 꿈꾸던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자.

글 제공 : 객원기자 김 정 (bdn01077@gmail.com)

일본 숙소 최저가 보러 가기 →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볼까요? 숙소 최저가 비교 검색 서비스인 올스테이는 전세계 모든 곳, 모든 타입 숙소의 최저가 검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만 예약 가능한 특가도 놓치지 마세요.

blog.allstay.kr 의 모든 컨텐츠는 올스테이의 자산이며, 무단 복제, 배포, 재가공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를 활용하시기 원하는 경우 올스테이 마케팅팀(growth@allstay.kr)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컨텐츠를 만들어 나갈 작가님을 모집합니다. 제작해주신 컨텐츠는 올스테이 공식 블로그에 기재되며, 소정의 원고비가 제공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growth@allstay.kr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