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여행 코스, 초심자 위한 후쿠오카 3박4일 일정 완벽 정리!

This post is last updated 210 days ago.

하루 10편이 훌쩍 넘는 비행기가 한국과 후쿠오카를 연결한다. 후쿠오카 여행이 베스트셀러인 이유는 먹방이면 먹방, 쇼핑이면 쇼핑, 온천이면 온천, 빠지는 것 없는 여행지이기 때문! 2박3일, 3박4일 일정으로 알찬 여행 코스를 구성할 수 있다. 후쿠오카가 처음인 여행자를 위하여, 후쿠오카를 알차게 즐길 수 있는 후쿠오카 3박4일 여행 코스를 제안한다. 올스테이의 추천 일정만 따라가도 95% 이상 성공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 ̄ ̄ ̄ ̄ ̄ ̄ ̄ ̄ ̄ ̄ ̄ ̄

1일. 핵심 스팟 탐험 DAY

후쿠오카성 + 구시다신사 + 후쿠오카타워 + 모모치해변

후쿠오카 여행 코스 후쿠오카성 야경

사진 / 후쿠오카성 @후쿠오카시

아침 비행기를 타고 후쿠오카에 도착해 꽉찬 후쿠오카 3박4일 일정을 시작해 보자. 여행 첫날이니 전투적으로 후쿠오카 핵심 관광지를 탐험하는 것을 추천한다. 점심을 먹고 후쿠오카 성을 둘러보는 것으로 본격적인 여행을 시작해 본다. 후쿠오카 성은 에도시대부터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후쿠오카의 상징이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구시다 신사를 함께 들르는 것도 좋다.

후쿠오카 여행 코스 모모치해변 후쿠오카타워 야경

사진 / 후쿠오카 타워와 모모치해변 – 500px @Nuttapoom

뉘엇뉘엇 해가 질 무렵, 모모치 해변으로 향하자.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해변에서 멋진 사진을 남기고, 일몰 직전 후쿠오카 타워에 올라 근사한 선셋과 야경을 함께 감상하는 로맨틱한 일정이다. 후쿠오카 타워는 360도로 후쿠오카 시내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어 더욱 좋다. 반짝반짝 빛나는 후쿠오카의 야경을 즐기는 것으로 후쿠오카 3박4일 중 첫째 날 일정을 마무리한다.

TIP. 온천이 무료인 후쿠오카 시내 호텔 리스트

 ̄ ̄ ̄ ̄ ̄ ̄ ̄ ̄ ̄ ̄ ̄ ̄ ̄ ̄

2일. 근교여행 DAY

유후인, 나가사키, 벳부, 가고시마 등 선택해 당일치기

후쿠오카 근교 여행 코스 유후인 거리

사진 / 유후인

후쿠오카가 위치한 규슈 지역은 각자 다른 매력을 품은 소도시가 많은 여행지다. 하루쯤은 후쿠오카 근교로 나가 규슈의 매력을 느껴보자. 후쿠오카 교통의 중심지인 하카타에서 버스 또는 기차를 타고 유후인, 벳부, 나가사키, 가고시마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당일치기로 추천하는 후쿠오카 근교 여행지는 유후인이다. 유후인은 일본 특유의 소박하고 아기자기한 멋이 가득한 온천 도시로, 당일치기 온천을 즐기고 자연 속을 산책하며 힐링도 가능한 인기 목적지다.

후쿠오카 근교 여행 코스 나가사키 야경

사진 / 나가사키 야경 – 500px @Anusorn Sutapan

최근 떠오르고 있는 규슈의 소도시인 나가사키 여행도 좋은 선택이다. 맛있는 나가사키 짬뽕과 부드럽고 달콤한 카스테라를 배불리 먹으며 먹방 여행이 가능한 여행 코스다. 소박한 정취의 거리를 거닐며 일본 소도시 여행의 감성을 오롯이 느끼기에도 좋다. 나가사키의 야경은 최근 세계 3대 야경으로 뽑혀 더욱 주목받고 있다.

TIP. 1박 10만원대로 예약 가능한 유후인 료칸 리스트

 ̄ ̄ ̄ ̄ ̄ ̄ ̄ ̄ ̄ ̄ ̄ ̄ ̄ ̄

3일. 힐링 DAY

세이류온천 + 다자이후 텐만구

후쿠오카 여행 코스 세이류 온천

사진 / 세이류 온천

여행 2일차에는 근교 여행을 멀리 다녀와 피로가 쌓였을 터. 오늘은 후쿠오카 시내와 가까운 곳에 위치한 온천을 찾아 피로를 회복해보자. 하카타 역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한 ‘세이류 온천’은 아담한 규모로 깨끗한 노천온천을 운영한다. 후쿠오카에서 당일치기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훌륭한 온천이다.

후쿠오카 근교 여행 코스 다자이후 텐만구

사진 / 다자이후 텐만구

오후엔 후쿠오카 근교에 위치한 다자이후 텐만구로 떠나보자. 다자이후 텐만구는 학문의 신을 모시는 신사로, 후쿠오카에서 약 40분 거리에 위치한다. 1~2월엔 매화, 3~4월엔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꽃놀이 스팟으로도 유명하다. 어느새 후쿠오카 3박4일 일정의 마지막 밤이 찾아왔다. 후쿠오카 나카스 강변에 자리한 일본식 포장마차에서 라멘과 교자를 즐기며 여행의 마지막 밤을 먹방으로 불태워 보자. 나카스 강변 포장마차는 가격대가 저렴한 편은 아니므로, 현금을 조금 챙겨나가는 것을 추천한다.

TIP. 하카타역 주변 추천 호텔 리스트

 ̄ ̄ ̄ ̄ ̄ ̄ ̄ ̄ ̄ ̄ ̄ ̄ ̄ ̄

4일. 쇼핑 DAY

돈키호테 + 디즈니스토어 + 빅카메라 + 캐널시티

후쿠오카 쇼핑 장소 캐널시티

사진 / 캐널시티

여행의 마지막 날! 공항으로 떠나기 전에 지갑을 활짝 여는 시간이다. 하카타와 텐진 주변에서 쇼핑을 즐기며 일정을 마무리하자. 꼼데가르송 줄 서기로 쇼핑을 시작하여 돈키호테, 디즈니스토어, 빅카메라, 캐널시티까지 야무지게 돌며 쇼핑 리스트를 채워보자. 쇼핑을 마친 뒤 캐널시티에서 모츠나베 혹은 라멘을 배불리 먹으면, 완벽한 후쿠오카 3박4일 여행 일정이 완성된다.

후쿠오카 호텔 최저가 예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