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집값이 가장 비싼 홍콩. 그에 못지않게 호텔비도 만만찮은 도시.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 가본 이는 있어도, 한번만 가본 이는 없다는 홍콩은 오랜 시간 영국의 영향 아래에서 그들만의 레트로 감성과 놀라운 미식문화를 옹골차게 발달시켰다.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이 도시만의 색깔은 전 세계 여행자를 불러 모으기에 충분하고, 24시간 꺼지지 않는 이 도시의 아찔한 불빛은 잠드는 시간이 아까울 정도. 그래서 소개한다. 최고의 위치에서 최저의 가격으로 최대의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미니 호텔 센트럴’이다.

 ̄ ̄ ̄ ̄ ̄ ̄ ̄ ̄ ̄ ̄ ̄ ̄ ̄ ̄

싸다!
위치 끝내준다!

홍콩의 핵심지구 센트럴에서 ‘제법 깨끗한 10만원 이하 호텔’을 찾기란 가히 하늘의 별 따기. 하지만 밤이 환상적인 홍콩에서 발견한 별 하나가 있으니, 바로 홍콩 ‘미니 호텔 센트럴’이다. 일단, 이 가격으로 센트럴에서 구할 수 있는 최선의 호텔이요, 센트럴 역 D1출구에서 도보 2-3분이면 닿으니, 월등히 저렴한 가격과 탁월한 접근성은 단점을 덮고도 남아, 홍콩 호텔 추천으로 꼽을만 하다.

홍콩 미니호텔 센트럴 내부

홍콩 란콰이퐁 주변 이정표

게다가 스타일리시한 밤을 만끽할 수 있는 란콰이퐁, 빅토리아 피크에 올라가는 120년 전통의 피크 트램 정류장, 트렌디한 카페와 숍이 가득한 소호, 홍콩과 마카오를 오가는 페리 터미널, 빅토리아 하버를 건너 홍콩섬과 구룡반도를 오가는 페리 선착장 등을 모두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무엇보다 가성비가 주요 선택 사항인 그대여! 이 홍콩 호텔 추천이 정답이다.

홍콩 미니호텔 센트럴에서 내려다본 란콰이퐁

▲ 호텔 객실 내에서 내려다 본 센트럴, 란콰이퐁 중심부

 ̄ ̄ ̄ ̄ ̄ ̄ ̄ ̄ ̄ ̄ ̄ ̄ ̄ ̄

작다!
싱글 트래블러를 위한 홍콩 호텔 추천!

이름부터 홍콩 미니호텔 센트럴. 얼마나 작은지 궁금한 그대에게 고하노니, 정말 작다. 2012년에 오픈한 홍콩 미니호텔 센트럴 13층 건물에 들어찬 객실은 198개. 이 건물에 이렇게 많은 객실이 있다는 사실이 놀라울 정도다.

홍콩 미니호텔 센트럴 더블룸

룸 타입은 2평 규모의 솔로룸, 3평 규모의 미니더블룸과 스마트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솔로룸과 미니더블룸은 창문이 있으나 열지 못하고, 스마트룸은 바깥 풍경이 보이는 창문이 있다. 혹여나 조금이라도 호캉스를 기대한다면 이곳은 적합하지 않다. 그저 ‘최소한의 편의가 갖춰진 깨끗한 방에서 잠만 잔다’는 생각의 여행자에게 추천한다.

홍콩 미니호텔 센트럴 더블룸과 욕실

 ̄ ̄ ̄ ̄ ̄ ̄ ̄ ̄ ̄ ̄ ̄ ̄ ̄ ̄

조식은 없다!
현지인처럼 아침 먹기 도전!

호텔의 꽃은 조식이라고? 하지만 이곳엔 조식이 없다. 그렇다고 놀라거나 아쉬워할 필요는 없다. 여행자에게 현지의 의식주를 제대로 체험하는 것만큼 즐거운 경험이 또 어디 있으랴. 그런 점에서 홍콩 미니호텔 센트럴은 홍콩의 살인적인 집값과 독특하게 발달한 외식문화를 간접 체험하는 바로미터일지도 모른다.

인구밀도가 높은 홍콩은 점점 더 높고 좁은 건물을 쌓아올렸고, 깎아지른 스카이라인은 아이러니하게도 세계 최고의 도시 야경을 만들었다. 15평 규모의 아파트가 일반적이요, 5평 남짓의 초소형 아파트를 집중 건설 중인 홍콩. 이런 집에서 적게는 혼자, 많게는 4-5명의 가족이 모여 사는 경우도 많으니, 현실을 짐작할 수 있겠다. 집이 작으니 주방이 없는 경우가 많고, 이는 오늘날 홍콩만의 외식문화가 발달한 요인 중 하나. 그래서 이른 아침부터 문을 연 가게가 즐비하고, 하루 세 끼를 외식으로 해결하는 삶이 낯설지 않다.

특히 홍콩 미니호텔 센트럴이 위치한 센트럴은 현지인처럼 아침을 먹기에 최고의 스폿이다. 오피스 빌딩이 모여 있는 센트럴은 출퇴근하는 직장인이 많아 문을 연 식당마다 아침을 즐기는 이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차(茶)와 식사(餐)를 할 수 있는 공간(廳)’이라는 뜻으로 홍콩 스타일의 패스트푸드 전문점인 ‘차찬텡’은 그들의 외식문화를 가장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곳. 그러니 그대도 도전하라. 마치 늘 그랬던 것처럼.

 ̄ ̄ ̄ ̄ ̄ ̄ ̄ ̄ ̄ ̄ ̄ ̄ ̄ ̄

+ 센트럴 차찬텡 TMI

취와(翠華, Tsui Wah Restaurant) : 홍콩의 대표 로컬 차찬텡으로 호텔 바로 앞에 위치. 1967년에 처음 문을 연 후 수많은 지점을 두고 있음. 차 한 잔부터 밥 한 끼까지 모두 가능. 밀크티, 토스트, 덮밥류 추천. 24시간 영업.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Entrepreneur | Investor(@teojimmy)님의 공유 게시물님, 2018 6월 22 8:51오전 PDT

 ̄ ̄ ̄ ̄ ̄ ̄ ̄ ̄ ̄ ̄ ̄ ̄ ̄ ̄

란퐁유엔(蘭芳園, Lan Fong Yuen) : 호텔에서 도보 5분. 1952년부터 밀크티 하나로 사랑받고 있는 곳. 밀크티와 연유버터빵 추천. 영업시간 월-토 07:30-18:00.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petitfeilee(@petitfeilee)님의 공유 게시물님, 2018 5월 21 4:00오전 PDT

 ̄ ̄ ̄ ̄ ̄ ̄ ̄ ̄ ̄ ̄ ̄ ̄ ̄ ̄

싱흥유엔(勝香園, Sing Heung Yuen) : 홍콩 미니호텔 센트럴에서 도보 5-7분. 홍콩 스타일의 포장마차로 1957년부터 영업. 토마토 라면, 토마토 마카로니, 크리스피번 추천. 영업시간 월-토 08:00-17:00.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Hungry Vancouver Foodies(@hungerventure)님의 공유 게시물님, 2018 7월 8 8:06오전 PDT

 ̄ ̄ ̄ ̄ ̄ ̄ ̄ ̄ ̄ ̄ ̄ ̄ ̄ ̄

Editor Check List

  • 주소 : 38 號 Ice House St, Central, 홍콩
  • 전화번호 : +852 3979 1111
  • 호텔 등급 : 3성급 호텔
  • 고객평점 : 좋음 71
  • 고객 리뷰 : ha**** 9.3점 “위치 좋고, 혼여행으로 추천”
  • 호텔 최저가 예약 : www.allstay.kr/mini-hotel-central

홍콩 미니 호텔 센트럴 최저가 예약 →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볼까요? 숙소 최저가 비교 검색 서비스인 올스테이는 전세계 모든 곳, 모든 타입 숙소의 최저가 검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만 예약 가능한 특가도 놓치지 마세요.

blog.allstay.kr 의 모든 컨텐츠는 올스테이의 자산이며, 무단 복제, 배포, 재가공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를 활용하시기 원하는 경우 올스테이 마케팅팀(growth@allstay.kr)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컨텐츠를 만들어 나갈 작가님을 모집합니다. 제작해주신 컨텐츠는 올스테이 공식 블로그에 기재되며, 소정의 원고비가 제공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growth@allstay.kr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