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홋카이도 여행, 이것만은 꼭 먹고 오자 BEST 8

This post is last updated 166 days ago.

일본의 식도락 여행 1번지 홋카이도. 바다와 인접한 홋카이도는 신선한 해산물로 만든 각종 시푸드 요리부터 달콤 고소한 소프트 아이스크림까지, 다채로운 음식들이 미식 여행가를 설레게 하는 여행지다. 북극곰카레, 물범카레 등 북극과 가까운 지리적인 특징을 활용한 독특한 메뉴를 선보이기도 한다. 홋카이도가 자랑하는 대표 음식들 중에서, 일본 홋카이도 여행 중 꼭 먹어야 할 현지 음식 8가지를 추려봤다.

홋카이도 호텔/료칸 최저가 →

 ̄ ̄ ̄ ̄ ̄ ̄ ̄ ̄ ̄ ̄ ̄ ̄ ̄ ̄

수프카레 スープカレー

홋카이도 음식 추천 수프카레

정체를 알 수 없는 독특한 비주얼에 고개를 갸웃거리게 되는 음식. 수프카레는 이름 그대로 수프처럼 묽은 형태의 카레다. 묽지만 진한 국물의 카레에 고기와 채소, 해산물 등을 듬뿍 넣어 원재료의 맛이 살아 있다. 일본식 카레와는 또 다른 매력이라, 홋카이도 여행 중 꼭 한 번 맛보길 추천!

 ̄ ̄ ̄ ̄ ̄ ̄ ̄ ̄ ̄ ̄ ̄ ̄ ̄ ̄

징기스칸 ジンギスカン

홋카이도 음식 추천 징기스칸

양고기 구이인 징기스칸은 홋카이도에서 삿포로 맥주와 함께 즐기기 좋은 저녁 메뉴 중 하나다. 중앙 부분이 볼록 튀어나온 무쇠판 위에 야채와 양고기를 듬뿍 올려 담백하게 먹는 것이 특징이다. 일부 음식점에서는 무제한으로도 맛볼 수 있어 더욱 행복한 요리. 홋카이도 여행 인기 스팟인 삿포로 맥주 박물관 인근에는 무제한 삿포로 맥주와 함께 징기스칸을 식사할 수 있는 식당도 있다.

 ̄ ̄ ̄ ̄ ̄ ̄ ̄ ̄ ̄ ̄ ̄ ̄ ̄ ̄

앙가케 야끼소바 あんかけ焼きそば

홋카이도 음식 추천 앙가케 야끼소바

볶아낸 소바 위에 걸쭉한 소스를 부어낸 독특한 면 요리. 탕수육 양념처럼 전분을 첨가해 걸쭉하게 만든 소스를 일본어로 ‘앙’이라고 하며, 이 소스를 얹은 요리를 ‘앙가케’라고 한다. 홋카이도의 앙가케 야끼소바는 해물과 아삭한 야채를 듬뿍 넣은 것이 특징으로, 1944년경에 한 중국집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별한 레시피나 특징이 가게마다 다르므로, 메뉴가 마음에 들었다면 홋카이도의 중화요리집에서 소바 투어를 시작해보는 것도 좋을 듯.

 ̄ ̄ ̄ ̄ ̄ ̄ ̄ ̄ ̄ ̄ ̄ ̄ ̄ ̄

무로란 닭꼬치 室蘭やきとり

홋카이도 음식 추천 무로란 닭꼬치

닭꼬치(야끼도리)라는 이름으로 불리지만 사실 돼지고기와 양파가 들어간 꼬치 요리다. 이 요리의 화룡점정은 바로 곁들여 먹는 겨자! 톡 쏘면서도 매콤한 겨자를 꼬치 구이에 콕 찍어 먹으면 환상의 맛 궁합을 이룬다. 홋카이도 남부에 위치한 항구 도시 무로란 지역에서 70년 가까이 사랑받아온 메뉴다.

 ̄ ̄ ̄ ̄ ̄ ̄ ̄ ̄ ̄ ̄ ̄ ̄ ̄ ̄

야끼도리 벤또 やきとり弁当

홋카이도 음식 추천 야끼도리 벤또

일본 식도락 여행에서 도시락(벤또)을 빼놓을 수 없다. 야끼도리 벤또는 돼지고기와 파를 곁들인 꼬치구이와 밥이 함께 들어있는 간편한 도시락으로, 슈퍼마켓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불맛 가득한 일본식 꼬치와 중독성 있는 소스가 어우러져 저렴하면서도 만족도 높은 한 끼가 가능하다. 일본 홋카이도 여행 중 간편하게 식사를 해야 하거나, 늦은 밤 편의점 먹방을 즐길 때 함께하면 좋을 듯.

 ̄ ̄ ̄ ̄ ̄ ̄ ̄ ̄ ̄ ̄ ̄ ̄ ̄ ̄

하코다테 햄버거 函館 ハンバーガー

홋카이도 음식 추천 하코다테 햄버거

하코다테 필수 맛집인 ‘럭키 피에로(ラッキーピエロ)’는 하코다테와 그 근교에서만 맛볼 수 있는 로컬 햄버거 체인점이다. 두툼한 패티와 부드럽고 고소한 번을 이용해 주문 즉시 만들어 제공되는 수제버거를 즐길 수 있다. 햄버거 종류만 해도 10가지가 넘어 골라먹는 재미도 있는 홋카이도 맛집.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치킨이 들어간 ‘차이니즈 치킨 버거’다.

 ̄ ̄ ̄ ̄ ̄ ̄ ̄ ̄ ̄ ̄ ̄ ̄ ̄ ̄

오징어 순대 いかめし

홋카이도 음식 추천 오징어 순대

전국 도시락 페어에서 판매 개수 랭킹 1위를 차지한 인기 메뉴! 오징어 순대 도시락은 찹쌀을 듬뿍 넣은 오징어에 달작지근한 간장 양념을 입혀 만든 요리로, 쫄깃한 식감과 간간한 맛이 일품이다. 가격도 저렴하여 부담 없이 시도해볼 수 있는 홋카이도 현지 음식이다.

 ̄ ̄ ̄ ̄ ̄ ̄ ̄ ̄ ̄ ̄ ̄ ̄ ̄ ̄

카테동 勝手丼

홋카이도 음식 추천 카테동

해산물 음식에 대한 기대를 안고 홋카이도 여행을 떠났다면 주목! 아주 특별한 해산물 덮밥을 먹고 싶다면 홋카이도 동남부 쿠시로에 위치한 ‘와쇼우 시장’에서 ‘내 마음대로 먹는 돈부리’ 카테동을 즐겨보자. 카테동은 흰쌀밥만 들어있는 백반 위에 먹고 싶은 생선과 해산물을 골라 만드는 DIY 해산물 덮밥이다. 비싸서 먹어보지 못했던 생선을 한 종류씩 다 맛보는 재미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