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ost is last updated 25 days ago.

아직도 파리 한인민박 찾고 계시나요? 혼자 간다구 숙소에 소홀해지지 말자구요 우리 | 혼자 떠나는 파리 여행 🇫🇷 에펠탑 잘 보이는 숙소 추천

파리 야경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송다혜 입니다 🙂 일하면서 해 뜬 아침을 맞이하고, 해진 저녁을 보다 보면 무기력한 날이 찾아올 때가 있어요. 여행하고 싶지만, 그러면 안 될 것 같은 마음으로 떠나고자 하는 마음을 꾹꾹 눌러 담곤 했죠. 그 마음에 지지 않고 퇴사하신 여러분을 위해 퇴사 후 떠나기 좋은 파리 여행을 소개하려 합니다:)



파리 여행 정보

기본 정보

파리는 한국보다 8시간 느리고, 90일 이내 방문은 비자가 없어도 돼요. 우대 은행을 확인하여 환전하는 것이 좋고, 소매치기가 종종 일어나는 만큼 숙소에도 금고가 있는 곳에 머무는 게 좋아요. 여행 갈 때마다 항상 여행자보험에 가입해요. 생각보다 비싸지 않고, 해외 여행 중에 아프거나 혹시 모를 대비를 위해서죠.

교통

지하철, 트램, 버스, PER(파리와 파리 교외를 연결하는 광역급행철도)을 이용할 수 있어요. 지하철은 2시간, 버스는 1시간 30분 동안 머물 수 있고, 환승도 가능해요. 일회용권이나 10개 묶음인 까르네를 구매하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나비고는 파리와 주변 도시를 버스, PER로 일정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탈 수 있는 정기권이에요. 카드 결제만 가능하고, 증명사진이 있어야 해요.


파리 대표 관광지

에펠탑

파리하면 에펠탑을 뺄 수 없죠. 그만큼 많은 사람이 에펠탑을 보기 때문에 예쁜 사진을 찍기 어려워요. 그래서! 많은 곳 중 에펠탑을 제대로 볼 수 있으면서 사진찍기 좋은 사이요궁을 추천해요. 낮, 해질녘, 저녁까지 다른 분위기예요. 가장 좋은 건 인생샷을 찍을 수 있을 만큼 예쁜데 입장료가 없다는 점이에요.

송다혜 에디터의 TIP
계단난간에서 찍으면 인생샷을 남길 수 있어요.

뮤지엄

파리 대표 관광지 미술관

여행할 때마다 전통시장과 미술관을 꼭 들리는 편이에요. 나라마다 다양한 시각 및 작품 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특히 파리는 유명한 만큼 사람도 많지만, 그만큼 많은 영감을 받으실 수 있어요. 오르세는 한국어 오디오가이드가 있고, 매월 첫 번째 일요일은 무료입장이 가능해요.

송다혜 에디터의 TIP
루르브박물관, 오르세미술관 외 60개가 넘는 박물관 및 미술관을 파리뮤지엄 패스권으로 마음껏 이용할 수 있어요. 패스권 있으면 입장할 때 줄 서지 않아도 되니 많은미술관을 이용할 때 유용해요.

베르사유 궁전

197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베르사유 궁전이에요. 규모도 규모지만, 화려하고 웅장하여 많은 유럽의 왕이 베르사유를 모방하여 궁을 지었다고 하죠.
관광객이 많기 때문에 오픈 시간에 오시면 낮보다는 여유롭게 관람하실 수 있어요.

내부만 보는지, 정원과 앙투아네트영지까지 보는지에 따라 입장료가 달라요. 루이 14세, 15, 16세까지 왕이 거주했던 모습을 보존하고 있고, 한국어오디오 가이드 대여가 가능해서 알차게 관람할 수 있어요. 4월에서 10월까지는 성수기, 11월부터 3월까지는 비수기예요. 매주 월요일과 1/1, 5/1, 12/25일 휴무예요.

송다혜 에디터의 TIP
첫째주 일요일에 무료입장 가능하고, 정원에서 궁전으로 다시 재입장이 불가하니 궁전 내부를 본 뒤에 정원을 보셔야 해요.


혼자 머물기 좋은 파리 가성비 호텔 추천

시타딘 레 알 파리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주요 관광지를 도보로 여행할 수 있어요.
2. 교통편이 좋아요.
3. 테라스에서 본 시내뷰가 좋아요.

올스테이 추천 파리 혼자 묵기 좋은 가성비 호텔 시타딘 레 알 파리 외관

호텔이 샤틀렛역에 있어서 찾으실 때도 편리하고, PER가 다녀서 교통편도 좋아요. 24시간 프런트데스크 이용 가능하니 늦은 시간에 도착하시더라도 객실에 들어가실 수 있어요.

올스테이 추천 파리 혼자 묵기 좋은 가성비 호텔 시타딘 레 알 파리 휴게실
올스테이 추천 파리 혼자 묵기 좋은 가성비 호텔 시타딘 레 알 파리 휴게실

체크인할 때는 투숙객 모두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어요. 기다리는 동안 1층 로비에 휴게실에서 커피 마시며 쉴 수 있어요.

올스테이 추천 파리 혼자 묵기 좋은 가성비 호텔 시타딘 레 알 파리 객실

시타딘 레 알 파리 숙소는 아파트 호텔로 취사가 가능해요. 전자레인지, 커피포트, 인덕션, 다리미도 있어요. 파리 음식이 맞지 않으시면 근처 한인 마트에서 재료를 사서 요리도 할 수 있죠.

루브르, 튈트리 공원 등 주요 관광지를 도보로 가능하고, 숙소 옆에 쇼핑몰이 있어요. 창문 열면 시내 뷰가 보이고, 채광이 좋아서 아침에 햇빛이 들어와요. 일출도 예쁘다는 점!

올스테이 추천 파리 혼자 묵기 좋은 가성비 호텔 시타딘 레 알 파리 객실 내부 욕실

화장실은 청결해요. 욕조까지 있고, 샴푸, 컨디셔너가 준비되어 있어요. 다만 수건은 직접 가져오셔야 해요.

올스테이 추천 파리 혼자 묵기 좋은 가성비 호텔 시타딘 레 알 파리 조식 식당

조식은 신청 여부에 따라 드실 수 있는데, 베이커리, 과일 등 간단한 메뉴예요.

접근성이 좋은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최고의 위치”

최고의 위치에 있는 숙소입니다. 룸 컨디션이 최상은 아니지만 그래도 훌륭한 숙소입니다. 가성비 최고인 숙소지요.!! 도보로 노트르담대성당 루브르 오르셰 퐁피두센터 다 갈 수 있고, 교통의 요지에 위치해있어 샤를드골까지 RER타고 한번에 갈 수 있습니다. 샤틀레 레 알 역이 도보 1분도 안걸립니다!!! 가성비 및 위치로는 최고의 숙소입니다!! 파리 여행객들에게 강추합니다!! – Seok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시타딘 투르 에펠 파리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교통편이 좋아요.
2. 객실에서 에펠탑이 보여요
3. 주요 관광지를 도보로 갈 수 있어요.

올스테이 추천 파리 혼자 묵기 좋은 가성비 호텔 시타딘 투르 에펠 파리 외관

객실은 물론 청결해야 하지만, 청결 만큼이나 전망도 중요해요! 시타딘 투르 에펠 파리는 에펠탑까지 도보로 5분 소요되며, 선택이지만 객실에서 에펠탑이 보여요.

올스테이 추천 파리 혼자 묵기 좋은 가성비 호텔 시타딘 투르 에펠 파리 라운지

건너편에 스타벅스 카페가 있고, 큰 마트도 있어요. 전철역이 있어서 교통편도 좋고, 주요 관광지를 걸어서 이동할 수 있어요.

올스테이 추천 파리 혼자 묵기 좋은 가성비 호텔 시타딘 투르 에펠 파리 라운지

여행할 때 호텔에 너무 일찍 도착하거나 늦게 도착하면 짐이 있어서 여행하기 불편한데, 시타딘 투르 에펠 파리는 짐 보관이 가능하고, 얼리 체크인도 가능해요. 로비에 정수기가 있고, 탄산수도 나와요. 코코아랑 커피머신이 있어서 자유롭게 드실 수 있어요.

올스테이 추천 파리 혼자 묵기 좋은 가성비 호텔 시타딘 투르 에펠 파리 객실

호텔에서 취사가 가능해요. 토스트키, 전기포트, 냉장고, 전자레인지뿐만 아니라 서랍에 수저, 포크, 접시 등이 있고 심지어 식기 세척기까지 있어요. 파리 음식이 맞지 않거나, 한국 음식이 그리울 때 요리할 수 있죠.

침대 옆에 무드등과 콘센트가 있어서 누워서 핸드폰 하기 좋아요. 캐리어 풀어놓을 만큼 공간 여유가 있어요. 테이블이 있어서 식사나 간단한 야식을 먹기에도 좋죠. 수납공간이 많아서 햇반, 김치 등 가져온 짐을 넣어놓기 좋아요.

올스테이 추천 파리 혼자 묵기 좋은 가성비 호텔 시타딘 투르 에펠 파리 객실 내부 욕실

화장실은 청결하고, 욕조, 바디로션, 비누, 티슈 등 있어요. 수건이나 어메니티 떨어지면 2층에서 가져가면 돼요.

올스테이 추천 파리 혼자 묵기 좋은 가성비 호텔 시타딘 투르 에펠 파리 객실 내 에펠탑 뷰

에펠탑 전망도 좋고, 아니더라도 시내 뷰가 좋아서 괜찮아요. 주방과 취사도구가 있어서 오래 머물기에도 나쁘지 않아요. 대신 3일에 1번 꼴로 청소 해줘요. 방에 직원이 들어오는 게 싫으신 분께는 장점이 될 수 있어요.

접근성이 좋은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넓은 레지던트 호텔”

방이 넓어서 좋았음. 냉장고, 인덕션, 전자렌지, 커피포트, 토스터, 조리기구 등이 있어 간단히 음식을 해 먹을 수 있음. 욕조 있음. 에펠탑까지 걸어서 15분 거리. 80번 버스 정류장 및 지하철 3개 노선이 지나는 역 바로 앞에 위치. 6호선은 지상으로 다녀 다소 시끄러움. 치안 좋고 근처에 맥도널드, 몽쥬약국 분점, 모노프리, 스시, 중식, 한식(오도리) 있어 편함. 로비에 무료 커피메이커와 테라스가 있어 좋았음. 수건 등 어매니티를 2층에서 가져갈 수 있다 해서 가져왔더니 방에 모두 사전 비치되어 있어 필요 없었음. – Wonjoon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풀만 파리 상트르 베르시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공항에서 가까워요.
2. 침대 및 객실이 쾌적해요.
3. 신식 건물이라 깨끗해요.

올스테이 추천 파리 혼자 묵기 좋은 가성비 호텔 풀만 파리 상트르 베르시 외관

풀만 파리 상트르 베르시는 베르시 지역에 있고, 공항이랑 30분 거리로 가까워요. 비즈니스로 파리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올스테이 추천 파리 혼자 묵기 좋은 가성비 호텔 풀만 파리 상트르 베르시 로비

지어진 지 얼마 되지 않은 호텔이라 전체적으로 깔끔해요. 로비나 객실도 넓어서 더 쾌적하게 느껴져요. 호텔이어도 너무 친절하셔서 앞으로의 파리 일정이 더 기대됐어요.

올스테이 추천 파리 혼자 묵기 좋은 가성비 호텔 풀만 파리 상트르 베르시 로비

호텔 체크인 14시, 체크아웃 12시예요. 너무 일찍 오셨거나 좀 쉬고 싶으실 때 리셉션 앞에 투숙객에게 제공되는 과일과 드링크를 드실 수 있어요.

올스테이 추천 파리 혼자 묵기 좋은 가성비 호텔 풀만 파리 상트르 베르시 객실

파리 전망을 보면 여행 온 기분을 느낄 수 있었어요. 방은 전체적으로 쾌적하고 아늑해요. 침대 옆에 무드등, TV, 소파, 데스크, 커피포트, 전화기 등이 있어요. 무료 와이파이까지 사용하실 수 있어요.

옷걸이, 헤어드라이어, 금고, 목욕가운 등도 있고, 필요하면 다리미 대여 가능해요. 냉장고에 탄산수, 생수 각 1개씩 제공돼요. 화장실이 넓진 않아도 깨끗하고, 샴푸, 컨디셔너, 바디로션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올스테이 추천 파리 혼자 묵기 좋은 가성비 호텔 풀만 파리 상트르 베르시 레스토랑

조식으로 많은 종류의 베이커리와 커피, 과일 등을 드실 수 있어요. 맛있기도 하고, 종류가 많아서 자꾸만 먹게 돼요.

접근성이 좋은 위치

이용객 실제후기

“파리여행시 좋은 숙소”

가성비 뛰어난 좋은 숙소 호텔 조식도 괜찮았습니다
에펠탑이 보이는 방에서 좋은 시간 보냈습니다 – KYEONGGU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파리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아고다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볼까요? 숙소 최저가 비교 검색 서비스인 올스테이는 전세계 모든 곳, 모든 타입 숙소의 최저가 검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만 예약 가능한 특가도 놓치지 마세요.

blog.allstay.kr 의 모든 컨텐츠는 올스테이의 자산이며, 무단 복제, 배포, 재가공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를 활용하시기 원하는 경우 올스테이 마케팅팀(growth@allstay.kr)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컨텐츠를 만들어 나갈 작가님을 모집합니다. 제작해주신 컨텐츠는 올스테이 공식 블로그에 기재되며, 소정의 원고비가 제공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growth@allstay.kr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