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ost is last updated 32 days ago.

라오스 루앙프라방에서 꼭 가봐야 할 인기 여행지 총정리 | 직접 다녀와보고 작성하는 리얼 후기

라오스 루앙프라방 밤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한나입니다 🙂

뉴욕 타임즈에서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나라 1위로 선정된 나라. 라오스!
청춘 여행 하면 떠오르는 라오스는 총경비 50만원이면 액티비티부터 맛집까지 모든 것을 다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끝판왕 여행지인데요. 오늘은 라오스를 더 알차고 제대로 즐기기 위한 루앙프라방의 필수 코스와 가성비 좋은 호텔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라오스 여행 기본 정보

라오스 거리 풍경

라오스 날씨
5월부터 9월은 라오스의 우기 / 11월부터 3월은 라오스의 건기입니다.
우기에는 맑은 하늘과 햇빛을 보기 힘들지만 오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산안개와 그 속에서 산신령이 된 듯한 기분은 우기에만 만나볼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입니다.

라오스 시차
한국보다 두 시간 느립니다 (-2시간)

라오스 통화
낍 (Lak)
10,000낍은 한화로 1,350원정도입니다 : D

라오스 비행시간
비엔티안까지 약 5시간 10분 소요됩니다.


루앙프라방 꼭 가봐야할 장소 BEST 3

땃새폭포 | 꽝시폭포와는 또 다른 매력

라오스 루앙프라방 땃새폭포

루앙프라방의 꽝시폭포는 TV 프로그램에도 여러번 나와서 이미 너무나도 유명한 대표 관광지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꽝시폭포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그리고 이색체험도 할 수 있는 땃새폭포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D 사진처럼 영롱한 옥빛 물색을 자랑하는 땃새폭포에서는 평소 수영도 할 수 있고 물에서 타는 코끼리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라오스 루앙프라방 우기 땃새폭포

하지만 비가 많이 내리는 우기 시즌에는 흙탕물로 바뀌는데 계단이나 다리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물이 범람해 관광을 하는데 있어선 조금 불편합니다. 저는 우기 시즌에 다녀와 흙탕물만 보다 왔지만 평소 사진에서만 봤던 모습과는 사뭇 다른 광경을 구경할 수 있어 나름 독특한 경험을 하고 왔다고 생각합니다 : -)

라오스 루앙프라방 땃새폭포 보트 선착장

TIP
꽝시폭포는 툭툭을 타고 갈 수 있지만 땃새폭포는 툭툭을 타고 배 선착장에 내려 작은 보트를 타고 들어가야 만날 수 있습니다. 땃새폭포 입장료는 인당 15,000낍(2,000원)이고 배는 인당 10,000낍(1,350원)입니다.

왕궁 박물관 (Royal palace) | 라오스 왕조의 화려한 시절을 엿볼 수 있는 곳

라오스 루앙프라방 왕궁 박물관

두번째 추천 관광지는 라오스 왕조의 화려한 시절을 엿볼 수 있는 Royal Palace 입니다. 푸시산 맞은편에 있는 Royal Palace는 시내 중심부에 있어 다른 관광지끼리의 이동성이 매우 좋습니다.

라오스 루앙프라방 왕궁 박물관 입구

TIP
내부에 볼거리가 꽤 많아 전세계 다양한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인데 복장 제한이 있습니다. 입구까지는 상관없지만 내부를 구경해보고 싶다면 반바지와 짧은 치마 차림으로는 입장 불가입니다. 가방을 드는 것도 안됩니다! 긴 치마를 빌릴 수 있는데 대여비는 5,000낍이고 보증금으로 50,000낍을 더 내야합니다. (보증금은 돌려주니 참고하세요!)

메콩강 | 한가로이 자전거 타고 여유 만끽

라오스 루앙프라방 메콩강

메콩강은 중국부터 미얀마, 타이, 캄보디아, 베트남, 라오스를 거쳐 흐르는 강입니다. 루앙프라방에서 바라보는 메콩강의 노을은 정말 감성 가득!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카페, 바는 대부분 메콩강변에 있습니다.

라오스 루앙프라방 메콩강 자전거

TIP
루앙프라방은 작은 도시라 자전거나 걸어서 충분히 다 둘러볼 수 있는 곳입니다. 루앙프라방의 유명 호텔들은 자전거를 공짜로 빌려주는데 메콩강을 따라 자전거 라이딩을 해보고 싶다면 숙소 예약하실 때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가성비 끝판왕 호텔 추천

메종 달라부아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호텔 안에서 즐기는 아늑하고 이색적인 정원
2. 넓고 깨끗한 수영장
3. 맛있고 다양한 조식

올스테이 추천 루앙프라방 가성비 호텔 메종 달라부아 정원

호텔 내 정원이 너무나도 예쁜 메종달라부아는 루앙프라방 내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만다 디 라오스 레스토랑‘을 갖고 있습니다. 룸 컨디션부터 레스토랑까지 모든 것이 완벽한 곳인데 심지어 가격은 6만원대로 저렴해 인기가 좋은 호텔입니다.

올스테이 추천 루앙프라방 가성비 호텔 메종 달라부아 객실 내부

메종달라부아에는 다양한 형태의 객실이 있는데 수영장과 바로 연결되어 있는 룸도 있고 별채로 아늑하게 힐링할 수 있는 룸도 있습니다. 방갈로의 느낌이 나는 원목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어 동남아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올스테이 추천 루앙프라방 가성비 호텔 메종 달라부아 조식
올스테이 추천 루앙프라방 가성비 호텔 메종 달라부아 조식

메종달라부아는 특히 조식이 맛있는 호텔인데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과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 덕분에 매일 아침 힐링하는 기분이었습니다. 조식을 먹으며 바라보면 정원은 한국에선 즐길 수 없는 이색적인 풍경이니 루앙프라방에 가신다면 꼭 들려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 D

올스테이 추천 루앙프라방 가성비 호텔 메종 달라부아 수영장
올스테이 추천 루앙프라방 가성비 호텔 메종 달라부아 수영장

호텔 내 수영장은 하나인데 꽤나 넓고 쾌적해 잘 즐기다 올 수 있었습니다. 호텔 투숙객만 이용할 수 있는 곳이고 풀 숲에 숨겨져 있어 프라이빗한 느낌이었습니다. 🙂

이용객 실제후기

루앙프라방에서 최고 호텔이에요~

일주일이상 더 머물고 싶어 아쉬웠습니다.ㅠ 룸을 업그레이드를 해주어 딸과 함께 머물렀는데 수영장이 보이는 2층 룸 테라스와 경치가 넘 좋았어요~ 연못이 있는 정원길을 따라 야외에서의 조식 또한 분위기도 좋고 서비스와 맛도 좋았습니다. 관광객 거리에서 조금 걸어야 되지만 그정도는 충분히 걸을수 있고 자전거도 대여해주니 문제되지 않습니다. 100% 또 가고 싶은 메종 달라부아 호텔 완전 강추입니다. –
HYEONJOO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빌라 말리 부티크 호텔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아늑하고 깨끗한 룸 컨디션
2. 직원의 친절한 서비스
3. 유럽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이국적인 호텔 인테리어

올스테이 추천 루앙프라방 가성비 호텔 빌라 말리 부티크 호텔 외관

‘말리 프린세스’의 이름을 본따 만들어진 빌라 말리 부티크 호텔은 유럽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호텔입니다. 호텔 내에서 자전거도 무료로 빌려주기 때문에 루앙프라방 시내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올스테이 추천 루앙프라방 가성비 호텔 빌라 말리 부티크 호텔 객실 내부
올스테이 추천 루앙프라방 가성비 호텔 빌라 말리 부티크 호텔 객실 내부

전체적으로 깔끔한 화이트, 민트 톤의 인테리어와 캐노피가 달려있는 아늑한 룸은 쾌적하고 청결해 투숙객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더불어 방에서 창문 밖으로 보이는 푸른 야자수는 이국적인 분위기를 더해주어 유럽에서 온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올스테이 추천 루앙프라방 가성비 호텔 빌라 말리 부티크 호텔 수영장
올스테이 추천 루앙프라방 가성비 호텔 빌라 말리 부티크 호텔 수영장

빌라 한가운데에 투숙객만 즐길 수 있는 수영장이 있는데 넓고 쾌적해 호텔 내에서 하루종일 힐링할 수 있습니다 : D

이용객 실제후기

유럽의 예쁜 빌라에 머무는 느낌…

위치가 시내 한 가운데는 아니지만 야시장까지 충분히 걸을 수 있는 거리이고 몇 채의 빌라 한가운데 예쁜 수영장이 있어 하루 종일 휴식을 즐기기 좋은 호텔입니다. 매니저가 직접 나와서 건물에 대한 ‘말리’ 프린세스의 이름을 딴 호텔이라는 설명도 해주시고, 방에 쿠키도 준비해주셨으며 특히 히비스커스와 레몬그라스 맛의 웰컴드링크는 아주 감동적이었습니다. 다음에도 한번 더 묵고 싶네요.  – 현주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르 센 부티크 호텔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공항 및 시내 미니밴 픽업 서비스 제공
2. 매일 아침 맛있는 조식을 즐길 수 있는 곳
3. 일류호텔 못지 않은 룸 컨디션

올스테이 추천 루앙프라방 가성비 호텔 르 센 부티크 호텔 수영장

호텔 내 서비스면 서비스, 가격이면 가격, 조식이면 조식까지 모든 것이 완벽한 르 센 부티크 호텔은 시내에서는 조금 멀지만 공항 & 시내 미니밴 픽업 서비스가 잘 갖춰져 있어 투숙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는 곳입니다 : ) 오히려 시내에서 떨어져 있어 호텔이 매우 조용한 편이고 힐링하고 싶은 분들께 안성맞춤입니다.

올스테이 추천 루앙프라방 가성비 호텔 르 센 부티크 호텔 객실 내부

방 상태도 일류호텔 못지 않게 매우 깔끔하고 청결합니다. 루앙프라방도 동남아이기 때문에 벌레가 많은 편인데 방에서는 단 한마리도 보지 못할 정도로 잘 관리되어 있습니다 : -)

올스테이 추천 루앙프라방 가성비 호텔 르 센 부티크 호텔 수영장

수영장은 조금 작은 편이지만 수질이 깨끗하고 주위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즐기는데는 전혀 문제 없었습니다. 참고로, 최대 수심이 1.6M라 수영을 잘 못하는 사람이나 키가 작은 아이들도 재밌게 놀 수 있습니다!

이용객 실제후기

“호텔 덕분에 꿈같았던 여행이었습니다.

처음 루앙프라방에 도착했을 때 주는 웰컴티 부터 마지막 공항에 데려다주는 픽업서비스까지 한순간도 빠짐없이 좋았던 호텔이었습니다. 루앙프라방의 조용한 도시 분위기에 딱 맞는 최고의 호텔인것 같아요~ 방 상태도 일류호텔 못지 않으며 특히 너무 깔끔하고 청결했습니다. 또한 미니밴 픽업서비스로 시내까지 편히 왔다갔다 할 수 있었고, 매일 아침 맛있는 조식으로 다른 식당을 갈 필요가 없었습니다. 또한 꽝시폭포 갈때도 밴 예약을 해 줘서 안전하고 편하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위치도 시내랑은 조금 떨어져서인지 너무 조용했습니다. 너무 좋아서 마지막 일정은 호텔에서만 보내는 것으로 했는데 너무 좋았습니다. 다음에도 무조건 르센부티크에 머무를 것 같습니다!  – Seonho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루앙프라방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아고다, 인스타그램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볼까요? 숙소 최저가 비교 검색 서비스인 올스테이는 전세계 모든 곳, 모든 타입 숙소의 최저가 검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만 예약 가능한 특가도 놓치지 마세요.

blog.allstay.kr 의 모든 컨텐츠는 올스테이의 자산이며, 무단 복제, 배포, 재가공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를 활용하시기 원하는 경우 올스테이 마케팅팀(growth@allstay.kr)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컨텐츠를 만들어 나갈 작가님을 모집합니다. 제작해주신 컨텐츠는 올스테이 공식 블로그에 기재되며, 소정의 원고비가 제공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growth@allstay.kr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