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ost is last updated 66 days ago.

베트남 휴양지 사파 여행 꿀팁 가이드 북 | 남들 다 가는 다낭 말고 특별한 여행을 원하나요?

베트남 사파 계단식 논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황기린 입니다 🙂

베트남, 사파. 들어보신 적 있나요? 신서유기에 소개되어 우리나라에도 알려진 해외 여행지 중 하나죠! 하노이에서 6시간을 달려 도착하는 베트남 사파아름다운 자연경관판시판산을 향해 구름을 뚫고 올라가는 케이블카가 유명한 곳이에요. 고산 지역에 위치한 계단식 논과 소수 민족인 흐멍족의 삶을 엿볼 수 있는 깟깟마을 트레킹을 하며 내 안에 이너 피-스를 찾아볼까요?



TIP. 하노이에서 사파로 이동하기

가장 괜찮은 방법은 무엇일까? | 밤기차&나이트 버스&데이 버스

여행 일정과 선호에 따라서 교통수단은 달라질 수 있어요 🙂 버스로 하노이 시내에서 사파까지 이동하는 데 약 6시간이 소요되며 기차7시간을 달려 버스로 갈아타고 사파 시내로 입성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여행 일정이 짧은 경우에는 나이트 버스 혹은 밤 기차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 숙박비 및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요. 그렇지 않다면 데이 버스를 타고 하노이에서 사파로 가는 동안 서서히 변하는 풍경을 바라보며 가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 되겠죠?

버스의 종류는 판시판 익스프레스 일반 버스 $9VIP 캐빈 버스 $17이 있어요. 데이 버스로는 우리가 알고 있는 관광 버스 좌석과 비슷하고 나이트 버스의 경우는 간이 침대 형식의 좌석이 촘촘히 붙어있어요. 비용 절약을 위해서는 일반 버스도 괜찮지만 캐빈 버스를 탄다면 USB 충전과 편안하고 넓게 누워서 갈 수가 있으니 각자 장단점이 있습니다:D

기차도 칸의 등급과 1층, 2층인지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지만 편안하게 누워서 갈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이밖에 개인이 따로 여행사를 통해서 예약할 수 있는 9인승 리무진을 타고 하노이에서 사파로 이동할 수 있답니다!


사파에서 무엇을 할까? | 대표 여행 장소

깟깟마을 | 현지의 삶을 잠시나마 겪어보기

베트남 사파 깟깟마을

깟깟마을은 소수 민족인 흐몽족이 사는 마을이에요. 사파에서 아주 가깝게 위치해있기 때문에 사파에 방문하면 반드시 둘러보는 장소랍니다:) 많은 여행자들이 방문하면서 투어 코스가 형성되어 있고, 70,000 VND(한화 약 3500원)의 입장료를 내고 둘러 볼 수 있어요~ 마을 초입에 흐몽족의 여인들이 제작한 수제품을 구입할 수 있고, 흐몽족의 전통 의상을 입고 둘러보며 사진도 찍을 수 있으니 사파 여행 필수코스랍니다:D

판시판 | 구름 위속을 케이블카로 가로질러 올라보기

베트남 사파 산 판시판

베트남의 지붕이라고 불리며, 해발 고도 3143m의 인도차이나 반도에서 가장 높은 산인 판시판. 트래킹 코스로도 각광 받지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설치한 케이블카와 푸닌쿨라를 타고 정상에 오를 수도 있답니다:) 케이블카 왕복 비용 700,000VND (한화 약 35,000)으로 베트남의 물가와 비교해서 다소 비싼 가격! 하지만 날씨 좋은날 판시판산에 올라 구름 위를 걷는 기분을 느끼며 사파 전역을 내려다보면 저절로 마음에 평화가 찾아올 것 같지 않나요~?

박하시장 | 소수민족이 만든 수제 제품 구입하기

베트남 사파 박하시장

매주 일요일 열리는 박하시장은 주변 소수민족이 모두 모여 각자가 제작한 수공예품, 농작물 등을 선보이는 사파의 큰 행사에요. 일요일마다 모이면서 반가운 사람을 만나러 오기도, 소를 거래하는 소 시장에 자신의 소를 선보이기도, 관광객들에게 한 주동안 만든 수공예품을 판매하기 위해서 등 각자의 이유로 모인답니다:D 사파 시내에서는 거리가 있지만 차를 타고 달려 라오까이역 근처에 열리는 박하시장은 규모가 상당해서 소수민족 여인들의 의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재미가 있답니다!


사파 음식 추천

리틀 사파

한국사람에게도 유명한 사파 음식점인 리틀 사파. 이곳은 전반적으로 쌀국수와 분짜가 맛있다고 하죠! 사파는 관광지이기 때문에 맛집이 많지 않지만 먹을만한 음식을 찾는다면, 단연 쌀국수와 분짜! 거기에 짜조를 곁들이면 익숙하고 맛있는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을거에요~

파라다이스 레스토랑

이런 풍경에서 밥을 먹는다고 생각하면 무엇인들 맛있지 않을까요?! 파라다이스 레스토랑사파의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장소에요. 세계 각국의 관광객들이 찾는 사파인 만큼 음식도 다양하게 보유를 하고 있어서 베트남 현지식이 입맛에 맞지 않는 사람들은 버거나 피자를, 베트남 현지식을 맛보고 싶은 사람들은 짜조와 분짜를 시킬 수 있어요. 음식 맛도 꽤 괜찮다니 아름다운 뷰를 바라보며 식사하기엔 이곳이 딱!

길거리 음식 먹어보기

사파 시내로 나오면 다양한 먹거리가 있지만 특히, 꼬치구이가 많이 보일거에요. 마음에 드는 몇가지 꼬치를 선택해 건내면 구워서 전달해준답니다. 꼬치 구이와 함께 하노이 맥주 한 잔 하면 크으~ 그야말로 이너피스! 이밖에 스트리트 푸드로는 반짱 꾸온이라는 우리나라의 부침개와 비슷한 음식과 유명한 베트남 샌드위치인 반미 등이 있답니다:D


숙소 추천 | 사파 시내와 가까운 곳

클레이 하우스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전망 좋은 발코니
2. 깔끔한 시설
3. 친절한 스태프

tvN 시서유기4 사파편 숙소 클레이하우스

신서유기4 사파편에 등장해 사람들에게 알려진 숙소 클레이 하우스에요. 무엇보다 방송을 통해서 담겼던 풍경은 이 숙소에서 한번쯤 묵어보고 싶다는 마음을 들게하기 충분했죠! 그래서 인기가 많은 숙소라서 금방 객실 예약이 마감된다고 하네요. 깨끗한 시설과 더불어 마음의 평온을 주는 풍경을 가진 클레이 하우스는 사파에 머무른다면 추천하는 숙소!

퓨전 인테리어 객실

클레이하우스 객실 발코니

객실의 발코니를 통해 밖을 보는 풍경은 인생 처음 느껴보는 기분을 들게 할거에요. 또한 클레이 하우스의 야외 나무 의자에 앉아 커피를 마시는 상상을 해보세요! 아침에 일어나 요가 매트를 깔고 몸을 풀어주며 천천히 스트레칭을 하면 그간 묵은 스트레스가 전부 해소될 것 같지 않나요?

클레이하우스 객실 내부 침실

친절한 스태프들이 안내한 깨끗한 숙소에서는 아로마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정신적인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프랑스 식민지였던 시절의 영향을 받아 유럽과 베트남의 문화가 공존하는 인테리어도 돋보여요. 사랑하는 사람들과 조용히 시간을 보내기 좋을만한 공간이에요:)

조용한 곳에 위치

사파 시내에서 택시를 타고 조금 더 들어가야하는 위치에 있지만 조용한 곳에 위치하여 릴랙스하기 좋아요. 또한 자전거와 차량을 대여해주기 때문에 이동하는데 불편함이 없답니다!

이용객 실제후기

“하루가 아쉬운 경험”

숙소는 사파 시내에서 10분정도 택시를 타고 들어가면 있습니다. 산 속에 오붓하게 있어서 자연 속에서의 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너무 아름다운 곳이고 시설 또한 훌륭했습니다. 이 곳에서의 식사는 베트남 물가 대비 저렴하지는 않지만 가격만큼 좋은 레스토랑에서 먹는 서비스와 맛을 냅니다. 몸과 마음이 편안한 곳이었습니다.  – Mihyoung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에코팜 하우스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인생샷 스팟
2. 합리적 가격
3. 탁아 서비스

베트남 사파 에코팜 하우스 발코니

인생샷 남기기 최적의 숙소, 에코팜 하우스! 숙소 발코니로 나가 발에 닿을듯 가까운 논 위로 누워 사진 한 장이면 평생 남을 추억을 담을 수 있답니다:D 게다가 저렴한 가격에도 가성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요~ 맛있는 조식 및 바베큐 시설24시간 프런트 데스크가 있어서 늦게 도착해도 어려움이 없어요. 특히, 탁아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가족 여행에서 오붓하게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부부에게도 좋아요!

황홀한 발코니 뷰

베트남 사파 에코팜 하우스 발코니 뷰

에코 팜스 하우스에 숙박을 하는 이유는 바로 이 황홀한 발코니 뷰 때문이라 할 수 있죠~ 아침에 일어나 맞이하는 그림같은 풍경과 하루 종일 발코니에 누워 책을 읽는 일이 상상이 아니라 실제인걸요!

베트남 사파 에코팜 하우스 객실 내부 욕조

일부 객실에는 욕조가 구비되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야외 풍경을 바라보며 반신욕과 와인 한잔을 하며 이너피스를 찾는 최적의 여행을 할 수 있는 환경이랍니다:)

국립공원에 위치

국립공원에 위치한 에코 팜스 하우스는 사파 호수사파 성당까지 차로 10분 이내에 이동할 수 있어요:D

이용객 실제후기

“최고”

직원분들이 친절히 응대해주시고 방갈로 숙소 내부도 깔끔히 정돈해주세요. 숙소가 시내 쪽과 거리가 있어 저녁을 숙소에서 먹었는데 맛도 괜찮고, 숙소에서 바라본 사파 풍경이 아주 좋습니다  – Yunjoo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옌스 하우스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저렴한 숙박비
2. 무료 주차장
3. 맛있는 저녁 식사

베트남 사파 옌스하우스 객실 내부 침대

옌스하우스는 중심지에서 걸어서 30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지만 현재 많은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시내에서 거리가 있기때문에 소음의 영향을 받지 않아 조용해요. 가족이 함께 운영하는 이곳의 장점은 단연 가족과 모여 먹는 저녁식사! 베트남 가정식으로 게스트들과 모여서 하는 식사는 소박하지만 따뜻한 분위기랍니다:) 버스 예약 및 투어 안내도 도와주어 여행객들에게 아주 편안한 숙소!

소박하지만 정겨운 인테리어

베트남 사파 옌스하우스 전통 가옥 구조 외관

오래된 가옥을 개조하여 숙소로 운영하고 있어요. 그래서 베트남, 사파의 전통적인 느낌을 보존하고 있지만 깨끗하고 말끔해요. 게다가 합리적인 가격은 가장 큰 장점! 싱글룸 외에 일부 객실은 넓은 창을 보유하고 있어서 시원한 풍경이 펼쳐지고, 주변에 작은 텃밭 및 산책로가 있어서 할머니 집에 온 것처럼 편안함을 느낄 수 있을거에요.

적당한 위치

사파 시내에서 걸어서 다니기엔 거리가 있지만 산책하기에 아주 좋은 환경이에요. 사파 시장과도 멀지 않은 거리에 있고, 자전거 대여가 가능해서 이동이 용이해요! 사파 호수 및 성당까지도 멀지 않아서 적당한 위치에 있답니다:D

이용객 실제후기

“강력 추천”

도시에서 떨어져 조용함 그러나 도시까지 2km밖에 안되서 걸어가도 금방. 그리고 정말 친절하고 친구 가족 같이 대해준 직원thom. 정말 사소한거 하나까지 다 신경써준다. 여행끝나고 계속 연락하는 숙소는 여기가 처음. 일부러 여기서 저녁먹으려고 매일 일찍 들어갔다.  – Bigbrofestival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사파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호텔스닷컴, JTBC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볼까요? 숙소 최저가 비교 검색 서비스인 올스테이는 전세계 모든 곳, 모든 타입 숙소의 최저가 검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만 예약 가능한 특가도 놓치지 마세요.

blog.allstay.kr 의 모든 컨텐츠는 올스테이의 자산이며, 무단 복제, 배포, 재가공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를 활용하시기 원하는 경우 올스테이 마케팅팀(growth@allstay.kr)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컨텐츠를 만들어 나갈 작가님을 모집합니다. 제작해주신 컨텐츠는 올스테이 공식 블로그에 기재되며, 소정의 원고비가 제공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growth@allstay.kr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