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post is last updated 19 days ago.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박송이 입니다 🙂

여러분, 드디어 여름이 왔습니다. 여름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저는 가장 먼저 여름 휴가가 떠오른답니다. 그리고 여름 휴가로는 단연 바다죠! 작열하는 태양아래 밀려오는 파도, 그리고 그 파도를 잡아 타는 멋진 서퍼..!!

그래서 준비한 이번 글은 서퍼 감성 가득한 해외 서핑 스팟 BEST 3 입니다. 우리 여름 휴가, 어디 한번 감성 넘치게 다녀와볼까요?


목차

0. 서핑 기본 상식
-서핑 보드는 뭘 선택해야하죠?

1. 하와이 | 서핑의 시작점
-하와이 | 서핑의 역사
-하와이 해변 | 서핑하기 좋은 해변
-하와이 추천 호텔 | 하와이 전통 감성

2. 발리 | 동남아 최고의 휴양지
-발리 | 동남아 최고 서핑 스팟
-발리 맛집 | 서퍼 감성 맛집
-발리 추천 호텔 | 해변 바로 앞 가성비 호텔

3. 캘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 | 축복받은 자연
-캘리포니아 대표 서핑 지역, 오렌지카운티
-캘리포니아 감성 서핑 여행 in 오렌지카운티
-캘리포니아 해변 앞 호텔 추천


TIP! 서핑보드 고르기

서핑이 처음이라면, 사실 서핑 보드를 고를 필요도 없어요. 길고 부드러운 소프트보드를 타면 된답니다. 부력이 좋고 중심을 잡기도 편해서 초보자들에게 안성맞춤이죠. 가지고 이동하기 무겁긴 하지만, 그만큼 파도 위에서 안정적이죠. 

보드는 작아질수록 그 위에서 중심을 잡기가 어렵기 때문에, 실력이 더 필요해요. 서퍼들은 실력이 점점 늘어날 수록 보드의 크기를 점점 줄여간답니다. 물론, 숏보드롱보드는 그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롱보드를 탄다고 해서 무조건 초보이고, 숏보드가 무조건 고수인건 아니랍니다. 


하와이 | 서핑의 시작점

하와이 | 서핑의 역사

하와이서핑 역사의 시작입니다. 서핑의 발상지가 바로 하와이거든요. 그래서 하와이는 서핑의 역사이자 문화라고 할 수 있어요. 하와이에서 서핑을 하기 전에, 하와이 서핑의 역사를 한번 들여다볼까요?

하와이어로 서핑은 ‘헤에날루’라고 합니다. 최초 발원지는 고대 폴리네시아로 알려져있는데요. 이후 하와이 전역에서 번창하게 되었다고 해요. 한때는 하와이 왕족, 알리이의 전유물지만, 1819년 일반인들도 서핑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1800년대에는 서구의 영향으로 하와이 풍습이 억제되면서 서핑도 쇠퇴했었지요. 그러던 1800년대 후반에, 하와이의 마지막 군주가 하와이 문화 부흥을 일으키면서 1900년대 초, 와이키키 비치에서 서핑이 다시 부흥하게 되었답니다. 

와이키키비치에 가면, 누군가의 동상이 있는데요. 사우스 쇼어의 파도를 타면서 자란 듀크 카하나모쿠입니다. 이 바다 사나이는 ‘현대 서핑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인물인데요. 1900년대 초에 와이키키 방문자들에게 서핑과 카누를 가르쳐주었다고 해요. 

서핑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1779년 제임스 킹 대위가 남긴 기록이에요. 하와이 섬의 케알라케쿠아 베이에서 하와이 원주민이 널빤지에 올라타서 파도를 타는 모습이지요. 기록에 따르면, “이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매우 즐거워 보인다”고 했다고 해요. 서핑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참 즐거운 놀이임에 틀림이 없네요.

하와이 해변 | 서핑하기 좋은 해변

하와이서핑의 발상지인만큼 서핑하기 좋은 해변이 정말 여기저기 널려있습니다. 다만, 시기와 타는 보드의 종류, 그리고 서퍼의 실력에 따라서 적합한 해변이 달라요. 

오아후 노스 쇼어빅 웨이브 시즌은 11월부터 2월로 겨울입니다. 특히 세계 정상급의 서핑대회가 11월과 12월에 여기서 열리죠. 빅웨이브는 초보자들이 타기에는 어려운 파도에요. 무지하게 크고 거대하기 때문이죠. 노스 쇼어는 북쪽 해안을 가리키는데요. 와이메아 베이, 선셋 비치, 반차이 파이프라인 비치 등이 노스 쇼어에 있는 서핑 명소랍니다. 

노스 쇼어의 알라 모아나는 잔잔한 파도가 들어오는 곳이에요. 더불어 유명한 와이키키 비치도 파도가 잔잔하죠. 그래서 초보자들이 처음 입문하기 좋은 해변이랍니다. 처음 입문이라면, 강습은 필수입니다. 서핑은 보드를 갖고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안전수칙을 익히지 않으면 나는 물론 다른 사람들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어요. 

오아후가 아닌 다른섬에서도 서핑을 할 수 있어요. 마우이 섬에는 호놀룰루 베이와 후키파 비치가 있죠. 웨스트 마우이와 사우스 마우이의 카아나팔리나 라하이나, 키헤이 해변은 초보자가 타기 좋은 해변이랍니다. 하와이섬(빅아일랜드)에는 경험이 많은 서퍼들이 타기 좋은 해변이 대부분이라고 해요.

하와이 추천 호텔 | 하와이 전통 감성

퀸 카피올라니 호텔 | 서핑과 하와이 감성 가득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와이키키해변에서 1블럭 떨어진 위치
  2. 야외 수영장 보유
  3. 가성비 최고, 시설과 컨디션에 대비 저렴한 가격

퀸 카피올라니 호텔은 아담하지만 갖출건 다 갖추고 있는 4성급 호텔입니다. 와이키키 해변에 호텔을 얻으려면 비싸게 해야한다는 생각을 버릴 수 있게 해주는 착한 호텔입니다. 작고 아담한 야외수영장도 있고, 선베드도 갖추고 있죠. 오션뷰도 있답니다! 거기다 리모델링을 해서 모든 시설이 깨끗한, 가성비 최고의 호텔이랍니다. 

하와이안 감성 가득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하와이 전통 느낌으로 꾸며진 객실이에요. 객실 뿐 아니라 호텔 곳곳에서 하와이 감성을 계속 느낄 수 있어서, 하와이에 있다는 것을 실감나게 해주죠. 바다나 도시 전망의 발코니가 붙어있는 객실도 많아서, 전망을 내다보며 휴식을 취하기도 안성맞춤이랍니다.

와이키키에서 1블럭!

와이키키 해변에서 고작 1블럭 떨어진 위치에 있어요.
호텔 바로 앞도 해변이랍니다.
카피올라니 공원도 가까워서 와이키키를 온몸으로 느끼기에 딱인 위치죠. 

이용객 실제후기

“다이아몬드 뷰 퀸퀸 방에 머물렀어요.”


저희는 바다뷰는 많이 봤어서 다이아몬드 뷰가 너무 이뻐서 선택했어요. 뷰가 너무 이뻤구요. 바다도 멀리 보이더라구요. 직원들은 모두 친절했고, 위치는 와이키키에서 끝자락이지만 초등아이와 이쪽 끝에서 저쪽 끝으로 걸어다닐 만큼 와이키키는 크지 않아서 좋았구요. 바로 옆에 ABC 마트있고 유명한 테디스버거집도 있고 데니스 집도 있어요. 핑크트롤리로 정말 가깝구요. 무엇보다 뷰가 열일 했어요. 리노베이션 해서 깨끗합니다. 동물원 주차장도 알차게 이용했구요. 가자여행사(현지 한국여행사)가 근처에 있어 이것저것 물어보기도 편했고, 렌트하는 곳도 아주 아까운곳에 있어요. – Hanseon(Agoda)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하와이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발리 | 동남아 최고의 휴양지

발리 | 동남아 대표 서핑 스팟

발리는 인도네시아에 위치한 동남아 최고의 서핑 지역이에요. 서핑 외에도 요가, 혹은 해변 휴양지로도 유명하죠. 유명한 서핑 지역인만큼, 서핑 스팟도 다양해요. 그 중에서 세 곳만 소개해드릴게요.

그 외에도 많이 있지만, 초보라면 너무 인적이 드문 곳에서 서핑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니, 처음이라면 일단 유명한 곳으로 가보는게 좋겠죠? 

먼저, 가장 유명한 꾸따비치에요. 꾸따는 예전에는 조용하고 아름다운 바닷가로 알려져있었는데요. 이제는 전세계에서 관광객이 몰려드는 비치가 되었어요. 서핑 뿐 아니라 수영이나 해수욕도 할 수 있는 해변이랍니다. 꾸때 해변가를 따라서, 레기안(Legian)까지  쇼핑상점과 레스토랑, 호텔 등이 있어서 관광하기도 편리하죠. 

다음으로는 울루와투 해변이에요. 서핑으로도 유명하지만, ‘푸라 루후르 울루와투’라는 힌두 사원도 유명한 곳이죠. 서퍼들에게는 서핑 천국이라고 불리는데요. 그 이유는 5개의 브레이크가 있기 때문이죠. 서핑에서 브레이크란, 파도가 부서지는 것을 말해요. 그러니까, 5가지의 파도 종류가 있다고 생각하면 되는 거죠.

마지막으로는 누사 섬이에요. 트리오 누사 섬으로, 누사 페니다, 누사 렘봉안, 누사 체닝안 세개의 섬이 있죠. 각각의 섬들은 조금씩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모두 최고의 서핑 파도를 보내주죠. 이 섬들은 리프 브레이크 지역인데요. 리프란, 암초를 말해요. 바닥이 돌로 되어 있는 것이에요. 그래서 초보자들은 보통 리프 슈즈를 신고 서핑을 한답니다. 누사 섬들은 4월에서 10월이 파도 시즌이에요.

발리 맛집 | 서퍼 감성 맛집

신나게 서핑을 했으면, 이제 배를 채워봐야겠죠? 서퍼 감성의 발리 맛집들을 소개합니다.

올드맨즈

먼저 또 다른 서핑 명소인 짱구비치(Canggu Beach)에 있는 올드맨즈(Old Man’s) 입니다. 올드맨즈는 그 이름부터 서프 브레이크에서 따온 이름이라고 하네요. 아침식사부터 저녁에는 술 한잔까지, 하루종일 먹거리를 제공해요. 

해변이 바로 앞에 있어서 서핑이 끝나고 잠깐 휴식을 취하거나, 선셋을 보면서 맥주를 한잔 할 수도 있는 낭만적인 장소랍니다. 발리 스타일의 빈백과 다양한 인테리어, 그리고 펑키한 음악은 휴양지의 느낌을 고조시키죠.

Old Man’s 홈페이지

파블로스

파블로스는 남미 라틴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이에요. 올드맨즈와 마찬가지로 짱구비치에 있지요. 하지만, 해변에 있는게 아니라 길을 따라 들어가서 안쪽에 위치해있답니다. 콜롬비안 스타일의 음식과 칵테일을 주메뉴로 하는 곳이에요. 

라틴 바 답게 올드 스쿨 힙합 뮤직과 함께 하는 파티과 댄스는 분위기를 더욱 핫하게 하죠.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파티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여서 방문하는 것도 재미있겠네요. 참, 월요일은 휴무이며, 오픈은 오후 5시이니, 헛걸음 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씨 서커스 Sea Circus

씨 서커스는 꾸타와 짱구 사이에 있는 스미냑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특히 이 카페의 벽화는 눈길을 사로잡죠. 아침부터 저녁까지 식사를 할 수도 있고, 커피나 홍차와 같은 음료를 마실 수도 있답니다. 특히 아사이 볼은 한국에서는 더이상 먹기 힘든 간식이니, 이 기회에 한번 먹어보는것도 좋겠네요. 

Sea Circus 홈페이지

발리 추천 호텔 | 해변 바로 앞 가성비 호텔

페랑이 발리 호텔 & 스파 | 가성비 최고 호텔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조용하고 세련된 지역 스미냑에 위치
  2. 해변이 보이는 아름다운 뷰 
  3. 바다를 바라보는 야외 수영장

복잡한 꾸따에서 이어지는 길의 끝에 위치한 스미냑 비치. 그곳에 위치한 가성비 최고의 호텔, 페랑이 발리 호텔 & 스파입니다. 스미냑, 혹은 세미냑이라고 불리는 지역은 꾸따에서 시작해서 레기안을 지나서 이어지는 지역으로 사실상 경계를 찾기가 힘들죠. 하지만, 꾸따에 비해서 세련되면서 조용한 지역이랍니다. 

해변에 위치한 이 호텔은 위치, 풍경, 서비스 뭐 하나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가격이 제일 매력적이죠. 바다가 보이는 수영장과 편안한 잠자리는 훌륭하고, 꾸따 지역으로 무료 셔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정말 놓치는게 없는 곳이네요. 

동남아 휴양지 특유 인테리어

휴양지 느낌이 물씬 나는 인테리어에요. 객실이 호화롭지는 않지만, 딱 동남아의 리조트 느낌이 납니다. 딱히 인테리어에 특징이 뛰어나지는 않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깨끗한 것으로 만족해야겠죠.

스미냑 해변과 거리 바로 옆 위치

해변까지 걸어서 1분이면 도착하고,
조용한 번화가 스미냑 거리에서도 무척 가깝습니다.
스미냑 해변에서도 서핑을 할 수 있으니,
걸어서 모든것을 해결할 수 있겠네요. 

이용객 실제후기


“위치는 해변과 가까워 좋음”


호텔에서 외부로 이동시에 운송수단이 불편하고 방도 호텔이 오래되서 현대적인 깔끔한 느낌은 없음 하지만 수영장을 지나 바로 해변이고 조식은 깔끔함
-Yongjin (Agoda)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발리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캘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 | 축복받은 자연

캘리포니아 대표 서핑 지역, 오렌지 카운티

서핑은 하와이에서 시작되었지만, 캘리포니아에서도 매우 의미있는 스포츠에요. 현재 서핑은 캘리포니아의 공식적인 스포츠로 인식되고 있고, 캘리포니아 주는 9월 20일을 공식 서핑의 날로 제정하기까지 했으니까요. 캘리포니아도 태평양의 파도를 받아서 하와이와 비슷하게 일년 내내 좋은 파도가 들어오는 지역이에요.

오렌지 카운티는 특히 질 좋은 파도가 많이 들어오는 서퍼들의 천국으로 알려져있어요. 오렌지 카운티에 있는 헌팅턴 비치는 캘리포니아에서 제일 처음 서핑이 시작된 의미있는 곳이기도 하죠.

그 외에도 센클레멘테라구나 비치도 서핑하기 좋은 곳이랍니다. 물론, 오렌지 카운티 외에도 LA의 말리부, 산타크루즈도 서핑 명소로 유명하고요. 샌디에고에도 다양한 서핑스팟이 있답니다. 

캘리포니아 감성 서핑 여행 in 오렌지카운티

헌팅턴비치

헌팅턴 비치는 하와이 출신 조지 프리스가 오렌지 카운티에서 처음 서핑을 한 장소입니다. 1914년의 일이죠. 새로운 헌팅턴 비치 피어 오픈을 기념해서 파도타기를 선보인것인데요. 1920년대에는 듀크 카하나모쿠가 헌팅턴비치에서 서핑을 했죠.

1950, 60년대에 비로소 서핑이 급격하게 인기를 타게 되었는데요. 이때부터 헌팅턴 비치는 큰 서핑 대회를 개최하는 장소가 되었답니다. 명실상부 미국에서 가장 중요한 서핑 도시가 된 것이지요. 한 유명한 서퍼는 “오렌지 카운티는 서핑 세상에서 문화적인 중심이고, 헌팅턴 비치는 바로 그 핵심이다”는 말을 했다고도 하네요. 헌팅턴 비치는 핵심중에 핵심이라는 이야기겠죠? 

헌팅턴 비치에 있는 서핑 명예의 거리에는 최고 서퍼들의 모습이 바닥에 새겨져 있어요. 서핑 명예전당도 있어서, 유명한 서퍼들의 기념물이 전시되어 있죠. 국제 서핑 박물관도 있어서, 듀크 카하나모쿠의 긴 서핑 보드도 볼 수 있답니다. 서핑을 하지 못하더라도, 초보 서퍼라고 하더라도, 헌팅턴 비치에 가면 그 분위기에 취해서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샌클레멘테

샌클레멘테는 헌팅턴 비치 다음으로 서핑으로 유명한 오렌지카운티의 지역이에요. 샌클레멘테에는 많은 해변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노스 비치가 초보자들이 서핑을 하기 좋아요. 샌클레멘테 서프 스쿨이 있기 때문이죠. 

서프스쿨은 처음 서핑을 입문할 때, 강습을 듣기 좋아요. 처음에는 그 비용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한번 배우고 나면 전혀 아깝지 않죠. 안전 수칙부터 서핑의 기본 원리와 움직임을 알려주기 때문에, 처음에 배워놓으면 나중에 혼자 라인업에 나가서도 무섭지 않죠. 특히 뒤에서 보드를 잡아서 밀어주기 때문에, 보드 위에서 설 수도 있답니다. 

샌클레멘테에는 서핑 해변 뿐 아니라, 부두인 피어, 가든, 항구 등 다른 관광거리도 있어요. 북적거리지 않는 여유로운 캘리포니아의 감성을 느끼며 여행을 할 수 있죠. 

라구나비치

그 다음 소개해드릴 장소는 다시 센클레멘테에서 북쪽으로, 헌팅턴 비치에서 조금 더 남쪽으로 가면 나타나는 라구나비치입니다. 헌팅턴 비치나 센클레멘테에 비해서는 유명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좋은 파도가 들어오는 해변이에요. 

다른 서핑 스팟에 비해서 ‘히든 스팟’ 숨어있는 곳이라는 느낌이 더 많이 드는 곳이죠. 입문하기는 조금 어려울 수는 있어도, 혼자서 라인업까지 나갈 수 있다고 하면, 사람이 없는 이 해변이 더 연습하기 좋을 거에요. 아무래도 초보일때, 다른 서퍼들도 생각하고 나도 생각하고, 보드도 생각하면서 타기는 머리가 터질 지경이기 때문이죠. 

라구나비치도 역시 주변에 구경할만한 것들이 많아요. 캘리포니아의 와인을 맛볼 수 있는 와이너리 투어도 있고, 배를 타고 나가서 고래를 구경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어요. 하이킹을 할 수도 있지요. 뿐만 아니라, 주변의 쇼핑스트리트에서 쇼핑을 할 수도 있고, 아트 뮤지엄에서 캘리포니아 아티스트들의 감성을 느낄 수도 있죠.

캘리포니아 해변 앞 호텔 추천

Huntington Surf Inn | 헌팅턴 비치 바로 앞 INN

올스테이 해야하는 이유!

  1. 헌팅턴 비치 바로 앞에 위치
  2. 호텔보다 저렴한 인
  3. 서핑 컨셉의 인테리어

Inn은 미국 드라마에 자주 나오는 숙박업소의 종류에요. 호텔과 다르게 저렴한 대신, 질은 조금 떨어지지요. 하지만 미국에 갔으면 이런 숙소에도 한번쯤은 묵어주어야 하지 않겠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편하답니다. 또 하나 좋은점은 간단한 미국식 조식이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미드나 영화에 등장했던 분위기의 INN에서 캘리포니아 느낌을 한껏 느껴보세요.

서핑컨셉의 키치한 인테리어

서핑 컨셉의 인테리어가 재미있어요. 비록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아니지만, 대신 가격이 저렴한걸요. 특히 해변이 내려다보이는 뷰는 기가 막히답니다. 서핑을 하고, 잠깐 쉬었다가 다시 여행을 시작하기에는 이만큼 최적의 숙소는 없죠. 아참, 해변이 보이는 방에서는 기가막힌 석양을 볼 수도 있다고 해요! 

헌팅턴 비치와 메인 스트리트 근처

헌팅턴 비치 바로 앞에 위치해있어요.
헌팅턴 비치의 메인 스트리트에서는 3블럭 정도 떨어져있죠.
그래서 소란스럽지는 않지만, 접근성이 좋아요. 

이용객 실제후기

“매우 좋음”

Nice to be within walking distance to beach, restaurants and shopping.
해변과 레스토랑, 그리고 쇼핑이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있어서 좋았어요. 
-Rodney(Agoda)


최저가 검색은 올스테이에서 해요


더 다양한 오렌지카운티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하와이 관광청, 퀸카피올라니호텔, 인도네시아 관광청, 런투서프코나 홈페이지, 올드맨스사이트, 페랑이발리호텔 사이트, 캘리포니아 관광청, 헌팅턴비치 홈페이지, 캘리포니아비치 홈페이지, 라구나비치홈페이지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볼까요? 숙소 최저가 비교 검색 서비스인 올스테이는 전세계 모든 곳, 모든 타입 숙소의 최저가 검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에서만 예약 가능한 특가도 놓치지 마세요.

blog.allstay.kr 의 모든 컨텐츠는 올스테이의 자산이며, 무단 복제, 배포, 재가공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컨텐츠를 활용하시기 원하는 경우 올스테이 마케팅팀(growth@allstay.kr)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올스테이와 함께 여행컨텐츠를 만들어 나갈 작가님을 모집합니다. 제작해주신 컨텐츠는 올스테이 공식 블로그에 기재되며, 소정의 원고비가 제공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growth@allstay.kr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