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하고 훌쩍 떠나기 좋은 청정 여행 지역 TOP 5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이제부터 자유다! | 몸과 마음의 힐링이 필요할 때! 가벼운 마음으로 훌쩍 떠나보아요.

퇴사하고 떠나기 좋은 여행지 추천 사이판 한달살이 자유여행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송다혜 입니다 🙂 여행을 떠나면 왠지 돈 많은 백수가 된 것 같은 기분이에요. 매일 뭐 먹을지, 어디를 여행할지 행복한 고민을 하다 보니까 말이죠. 누적된 피로를 풀기 위해선 떠나야 할 때!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퇴사하고 떠나기 좋은 청정지역 TOP 5

사이판

퇴사하고 떠나기 좋은 청정지역 사이판 자유여행

퇴사하면 자연경관보며 쉬고 싶은 마음이 가장 먼저 들어요. 오랜만에 잘 자고, 오랜만에 잘 먹고, 여유 있게 거리를 돌아다니면서 말이죠. 그중 사이판은 선셋보며 맥주마시기 좋은 곳으로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에너지를 충전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하고 싶은 나라예요.

퇴사하고 떠나기 좋은 청정지역 아이러브사이판

사이판은 음식의 호불호가 있는 편이라 안정적인 음식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하드락 카페와 서프클럽을 추천해요. 맛도 맛이지만, 선셋 보기에 너무 좋거든요. 여행 마지막 날에는 꼭 가야 하는 아이러브 사이판! 시내 중심에 있어서 쇼핑하기도 좋고, 근처에 가라판 갤러리아와 쇼핑센터도 있어서 기념품과 각종 소품 구매하기도 좋아요.

퇴사하고 떠나기 좋은 청정지역 사이판 해변

팔라우

퇴사하고 떠나기 좋은 청정지역 팔라우 여행지 추천

신들의 바다정원이라고 불리는 팔라우예요. 아름다워서 죽기 전에 꼭 가야 한다고 하는 섬나라죠. 특히 해파리와 함께 하는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 천연 산호 가루 머드팩 등 투어 프로그램도 잘 되어 있어서 낮에는 투어하며 즐겁게 놀다가 저녁엔 맛있는 식사하며 쉬기 좋아요.

주로 팔라우는 스쿠버다이빙을 하기 위해 많이 찾긴 해요. 다이빙하기 좋은 코스를 알아야 바닷속에서 마음껏 헤엄치며 산호, 바라쿠다 같은 바다 동물을 보며 즐길 수 있어요. 많은 다이빙 포인트가 있지만, 블루홀을 추천하고 싶어요. 세계 3대 다이빙 포인트라 불리기도 하며 투명하면서도 푸른 바다를 보면서 다양한 희귀 어종을 만날 수 있거든요.

퇴사하고 떠나기 좋은 청정지역 팔라우 숙소 추천
퇴사하고 떠나기 좋은 청정지역팔라우 숙소 추천

발리

더 트랜스 리조트 발리 루프탑

골목골목을 걸으며 발리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바다를 보며 휴식하고, 먹거리로 폭신하기 좋은 여행지이죠. 반대로 액티비티한 투어가 많기 때문에 활발하게 여행하기에도 좋아요.

발리에선 길리를 추천하고 싶어요. 낮에는 바다거북과 스토클링 하면서 섬의 매력을 느낄 수 있고, 저녁에는 선셋을 보며 맥주를 마실 수 있거든요. 빠질 수 없는 야시장까지! 구경하는 재미와 먹는 재미까지 있어서 심심할 틈이 없는 곳이에요. 자전거 타며 기분 좋은 바람을 맞으며 마을을 한 바퀴 돌면 기분이 너무 좋아서 살고 싶을지도 몰라요.

퇴사하고 떠나기 좋은 청정지역 더 트랜스 리조트 발리 발리숙소추천

칸쿤

퇴사하고 떠나기 좋은 청정지역 시크릿츠 더 바인 칸쿤  올 인클루시브

미국인들이 은퇴 후 가장 살고 싶은 곳 중으로 뽑은 곳! 많은 배낭 여행객이 찾는 곳인 칸쿤이에요. 세상 편한 휴식과 다양한 액티비티, 역사 문화가 가득해서 신혼여행으로 많이 찾기도 해요.

칸쿤의 자연의 매력을 느끼고 싶다면 세노테를 뺄 수 없어요. 유명한 다이빙 포인트가 있어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요. 셀하 역시 여스킨스쿠버, 스노클링, 동굴 수영 등으로 여행객이 많이 찾는 곳이고, 스플로르에서도 짚라인, 스노클링, 카누 등을 체험할 수 있어요. 물놀이를 좋아하신다면 칸쿤! 잊지 마세요.

퇴사하고 떠나기 좋은 청정지역 시크릿츠 더 바인 칸쿤 전망

해외가 부담스럽다면
대한민국 보성

퇴사하고 떠나기 좋은 청정지역 보성리조트 추천

이왕 퇴사하고 여행하는 거 해외여행도 좋지만, 때론 가까운 곳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강릉, 전주, 여수 등 많이 찾는 여행지보단 조금 새로운 보성을 추천하고 싶어요. 전남이라 대부분 음식이 맛있으며 온통 초록초록하여 기분까지 맑아질 수 있어요.

보성 하면 보성녹차밭이 생각나요. 근처에 숙소가 있어서 아침에 일어나면 녹차 향이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줘요. 녹차가 가득한 지역답게 식당의 물은 녹차물이 제공되고, 녹차 아이스크림(진짜 꼭! 너무 매우! 정말로 추천해요)이 있어요. 또한 대숲, 강골마을까지 자연 속에서 새소리 들으며 힐링하기 좋은 지역이에요.

퇴사하고 떠나기 좋은 청정지역 보성녹차리조트 산책

더 다양한 여행지의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송다혜 에디터 사진, 올스테이, 아고다, 익스피디아